영국으로 떠난 탁신 소식에 태국 정부 뚜껑 확 열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thairath.co.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국은 이번 탁신 전 총리의 영국으로 정치적 망명을 한것에 대해 매우 자존심 상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망명길에 오르면서, 영국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망명에 대한 이유를 묻자..

"태국 헌법은 자신을 정치적인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자신은 공정성을 잃어 버린 법으로 인해 신변에 큰 위협을 느껴왔었고.. 자신은 국가의 총리 재직 시절에 태국을 위해 큰 공헌을 한바가 있음에도 전 총리에 대한 예우에 어긋나고, 이미 없는 사실 조차 끄집어내어 법적으로 얽어메어진 상태로 만들어 놓고..신변에 큰 위협을 가하고 있어.. 영국으로 가족모두 망명할 수 밖에 없었다는 입장을 밣히자"

태국 현 정부와 군부는 제대로 뚜껑 열렸습니다. 이는 태국을 해외 모든 국가로 부터 모독한 것이며. 태국 법을 크게 위축시키는 발언으로 있을 수 없는일 이라는 것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사진은 현재 영국으로 망명길에 오른 탁신 가족 모두의 사진입니다.
현실이 참 암담해 보이는 일입니다. 탁신 자신이야 어찌되었건 태국을 큰 위기로 몰고간건 사실이거든요....

이번 사태로 인해 태국 국가 경쟁력은 크게 위축되었고.. 또 다시 탁신씨는 2006년도 망명 시절에 해왔던 것 처럼 태국은 맹비난 할지도 모릅니다.. 태국은 지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탁신 가족을 데려와야 하긴 하는데.. 영국정부가 내 놓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다는 것이죠
또한 탁신은 영국 맨체스터 구단주로써.. 그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강제 송환은 힘들어 보입니다.. 이런 어이 없는 사태로 정부관료들 대부분이 몸저 누워서 벙어리 속앓이 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apam.net /papam]

--이전 포스트--

2008/08/11 - [태국뉴스/소식] - 탁신 전 총리 다시 영국으로 정치적 도망[속보]

2008/08/04 - [태국뉴스/소식] - 게임중독이 부른 "살인ฆาตกรรม" 그 문제의 게임은..

2007/10/11 - [태국뉴스/소식] - 태국인 마약조직 14명 구속[펌] -- 참~~ 동남아 입국자

2007/08/08 - [태국뉴스/소식] - 태국 쿠테타 주역 손티장군 '정치에 뛰어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