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작하기에 앞서

여행시 필수 무선인터넷 라우터 윈디31을 아십니까?

제가 해외생활 벌써 수년째 접어들고 있지여.. 태국은 물론 주변국까지 자주 넘나들다 보니.. 갖가지 정보를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인터넷이 안되는 곳이라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제가 1년째 사용하고 있는 windy31 소형 무선인터넷 라우터를 소개 할까 합니다.

이런분 꼭 사용하세요~!
  1. 유선 인터넷을 무선과 함께 사용하고자 할때
  2. 노트북 와이레스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자 할때
  3. 여러대 무선 인터넷 연결 사용하고자 할때
  4. 무선 인터넷 전화기를 사용하고자 할때

위 이미지 출처: windy31.co.kr

사용 동기는:
- 저는 개인적으로 비싼 호텔이나 멋진 방거지에서 잠을 자거나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거든요.. 아주 저렴하게 경비를 최소화 하기 위해 잠자리에는 거의 돈을 들이지 않습니다.

- 그런데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거의 매일 발생 하는데.. 한국처럼 고개 돌리면 인터넷이 시원시원하게 보이고 팍팍 돌아가는게 아니라.. 피시방 찾기 참~~아암 힘들거든요..

-  다행스럽게도, 싸구러 게스트 하우스에도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있는데.. 이게원  제가 마음껏 쓸수도 없고.. 답답할때가 계속되었죠..

- 태국인 친구 집에서 인터넷은 되는데.. 내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은데..참 답답하길래.. 한국에 있는 친구에서 SOS 급보를 보내 언능 windy31 무선 인터넷 라우터를 보내달라고 했더니..3일안에 물건 도착 비용은 [낼름 ㅎㅎ] 

여하튼 위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무선 전화기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한대의 무선 인터넷 라우터만 가지고 다수의 노브북및 PC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더라구요..
주변에 무선이 안되더라도..상관없어요..걍 유선랜만 설치되어 있다면, 그냥 깔끔하게 생긴 윈디31을 USB에 꽂아 넣기만 하면 자동 및 수동 설치하고 제 부팅 하지 않고 바로 자동으로 채널을 찾아 인터넷을 연결되어 사용하게 됩니다..


이미지 처럼 작고 가볍습니다. 크기는 일반 불티나? 라이터보다 아주 조금 넓은 정도? 겁나 가벼워 분실 우려가 있음..ㅎㅎ [ 위 처럼 윈디 31을 꽂아 넣으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러나 컴사양에 따라 수동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설치가 끝났으면, "설정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 란 메세지 이후 무선 라우터 채널 설정이 가능하도록 채널을 자동으로 찾아 줍니다..


채널을 찾고 나면 " 설정이 완료되어습니다" 가 표시되 기뿐 맘으로 인터넷 겁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태국의 경우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중저가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이후 설정 시간이 오래걸리더군요..그래도 유선랜 설치가 된 곳이라면 참고 기다리십시요.. 꼭 연결은 됩니다.

저는 라오스에서도 사용해보았고... 연결이 되더군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감이 다릅니다.. 물론 인턴넷 회선 속도와도 관계가 있지만..처음 설치시 답답함이 있습니다.. 이곳은 태국 입니닷..그리고 라오스, 캄보디아..[다음엔 미얀마 ? 미얀마 인터넷은 되나?]

  제 노트북 사양은 intel[R] Core(TM)2 Duo CPU P8600 2.40Ghz 입니다. 아주 좋은 사양은 아니지만..그래도 인터넷을 그냥 저냥 사용? 가능하지요..ㅎㅎ

  그런데.. 동남아는 위 사양 사용자 극히 드물어요.. 거의가 셀레론 급 컴사용자들이고..인터넷도 1~2메가 정도로 속도도 느리죠..그래도 참을 인[忍]를 가슴에 품고.. 인터넷을 반드시 하고야 말겠다는 열의만 있다면 까지껏 좀 느린들 어떠리..ㅎㅎㅎ 꽁짠데.. 으하하하

여하튼 이런식으로 저는 꽁짜로 무선인터넷은 물론이고 무선 인터넷 전화기로 한국에 있는 칭구들과 수다?를 떨곤 합니다.. 이게 따 꽁짜아~~~~

[papam.net /papam]
  • 아주 좋은 정보군요... 태국 갈때에는 인터넷은 그냥 접었다고 생각하고 갔었거든요.

    잘 계시죠.. 파팜... 언제 한번 찾아 뵙고 싶은데...

    • 이것 말고도 포스트 준비중에 있는게 있는데요.. 블루투스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하기도 있습니다.이곳도 포스팅 할 겁니다..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시간되면 저도 한번 뵙고 싶은데요.... 기회가 있을 겁니다..

  • 역시 파팜님만의 알찬정보네요. ㅎㅎ

    아.. 그런데.. 갠적으론 위 윈디31은 좀 불량이 있고 고장도 잦은 편이에요. 전 5개월도 제대로 못써보고 고장이나서요.

    혹 구매하시지 않으셨다면 다른 제품을 권장해 드려요. ^^;

    • 고장이 잦은 편인가요? 전 아직도 사용중인데요.. 막 가지고 다녀도 한번도 고장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운이 좋았나 봅니다..호호

    • 네.. 저 같은 경우는 불량품을 받아서 그랬는지..
      발열도 심했고 3개월도 안되서 고장나서 버렸어요.

      A/S 받으려하니 쉽지 않아서요. ㅠㅠ

    • 발열이 있긴 합니다만.. 아직 사용할만하더라구요..
      이젠 블루투스로 인터넷 하고 있습니다.

    • 와우 블루투스로요.. ㅎㅎ

      저보다 한발 앞서가시는데요. ㅎㅎ

    • 넵.. 블루투스를 이용해 지방어디를 가나 노트북 한대와 핸드폰만 있으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가 있어요..물론 속도는 느리지만 가벼운 포스팅과 메일 서핑은 가능합니다..

      요금은 24시간 이용료가 무진장 저렴..한데요..한화로 약 1,500원 정도 합니다..

      반드시 핸드폰도 블루투스가 되어야 하고 노트북은 말할것도 없구요.. 참 세상 좋아졋습니다..

    • 그런 부분은 한국보다 더 낳은데요.

      한국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면 좋은데 말입니다. ㅎㅎ

      그부분 만큼은 저도 부러워요. ㅎ

    • 넵 태국은 자국에 조금에 이익이 있거나 필요하다 싶으면 불필요한 정책은 그냥 무시하고 바로 실행해 버립니다.. 자원도 있고.. 유리한게 참 많은데.. 정치적 불안요인이 나라를 그냥..주저 앉게 만들더라구여

    • 말씀듣고보니.. 정말 그런것 같습니다.

      사실 한국은 더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음에도..
      정부의 부처이기주이와 발목잡는 규제때문에..
      속도가 늦어지거든요.

      암튼.. 태국 빨리 안정화 되길 기대해 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