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습관들

대한민국 도움이 절실한 태국 물이 없다!


지금 태국은 크나큰 여러움을 격고 있습니다. 쓰나미 급 대 홍수로 인해 태국은 상상을 초월하는 피해와 사망자 발생 완전 고립된 지역에 사는 사상자가 얼마가 되는지 확인 조차 할 수 없고, 그 피해액 또한 상상을 초월합니다.

현재 가장 문제는 물水 입니다. 태국 방콕에서 물을 구하는건 하늘에 별따기 보다 어렵고 힘든일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는 물이 없어 24시간 빈 진열대만 보일뿐..

앞으로 10일안에 약 3~4일 간격으로 방콕 중심 구지역을 점차 침수시킬 겁니다. 이렇게 되면, 태국민 뿐만아니라 교민들도 큰 고통속에 물이빠지기 만을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 그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태국은 한국이 어려움이 처했을때 삼상오오 모아 한국을 돕는데 조금에 망설임 없이 적극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지금 태국을 도와줄때 입니다. 바로 지금이 천만 방콕시민이 어려움에 처했을때 도와줘야 한다고 봅니다.

일본을 도와줬던 그 때 그 도움의 손길 절실히 필요한 태국입니다.

살짝쓴소리~!

이번 대홍수 사태는 자연재해를 충분히 막을 수 있는 2달 동안의 시간이 있었음에도 태국 정부의 게으름탓에 아유타야가 침수될때쯤 손을 쓸려고 하니 그게 제대로 될리가 없지요.. 참 답답합니다. 국가적 손실도 인명피해도 상상을 초월하고 있으니..

태국인 성품중에 "콘 키키앋" 이 문제일때가 많습니다.

 
[papam.net /papam]

2011/08/22 - [태국뉴스/소식] - 태국 홍수 피해 37명 사망자 발생
2011/10/20 - [태국뉴스/소식] - 태국 대홍수 피해 상상초월 수심 3미터 넘어
2011/10/22 - [태국뉴스/소식] - 대 홍수 때문에 30일 동안 집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2011/10/23 - [태국뉴스/소식] - 수해복구 작업중 노상에서 잠든 군인들 
  • 한국정부에서는 별다른 이야기가 없나요??
    정부는 매번 애국심만 강조하지...
    결코 국민들을 위한 어떤일도 하지않는듯해요...

    하면서도 욕먹을 일만 하고.....

    • 넵 한국정부는 그 어떤 움직임도 없어요.
      벌써 일본 / 인도 에서는 거액에 지원금과 구조를 위한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는데 .. 한국은 정말 답답합니다.

      너무 뭐든지 줄자로 재듯 잰후에 욕처먹으면서 돕기 시작하죠.. 태국 우습게 보면 안되는데 말이죠. 태국이 타국에서 보기엔 그져 못사는 나라쯤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 사실과 많이 달라요.. 동남아 허브입니다.

      이때 적극지원을 해서 한국위상도 높이고.. 태국 건설및 수지를 따낼 수 있는 여러가지 잇점도 있는데..꼭 눈에 보여야 일을 하는 한국정부..

      태국인들 정말 불쌍하게 되었어요.. 태국정부 안일한 태도때문에 1천만 이재민 만들어버렸죠.

      국제 원자재 가격 높아지죠..쌀가격 폭등하죠..

      한국정부 이~ 후지산 원xx 만 돕지 말고 정말 도와줄 나라를 도왔줘야 하는데..말입니다.

  • 으헝 그러게요
    일본 도와주던 그 열정의 반만이라도 태국에 관심 좀 가져주지...
    일본은 우리 도움 그닥 달가워하지도 않더만....
    제 친구 첫 방콕여행도 못가게 생겼더라구요 쩝..
    요즘 제가 블로그에 많이 소홀해서 간만에 들렀어요
    태국 홍수때문에 생각나서^^;;
    파팜님 별 피해없이 무사하시길 바랍니다~

    • 안냐세요..훌쩍..키잉
      멀쩡한 집 놔두고.. 지금 5시간 거리 북쪽에 저렴한 호텔방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ㅜ.ㅜ

      1층 사무실에 물이 찰까쉽어 벽돌로다가..그냥..ㅎㅎ

      아무래도 방콕 입성하면 기절할 것같아요..요즘 타 지역에서 멍때리고 있어요..

      잘지내시죠?? 딸기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