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작하기에 앞서

[생각] 요즘 태국 주변에 이상한 징후가 생긴다 ?


2012년 4월11일 오후 15시경 인도양판 8.6 대형지진이 발생했지만, 다행이도 태국 남쪽을 대각선으로 비껴나가는 쓰나미가 발생해 피해없이 지나갔지만.. 이후~ 2틀에 한번꼴 지진이 발생을 하는것 같아 태국전국이 초 비상사태임이 틀림없습니다..

위 도표를 보면 지난 16일 발생한 지진계 위도를 나타내고 진도 횟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지진은 오늘 오후 17일 오후 12시18분경 태국 남부 푸켓도 3.1지진이 발생해 푸켓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집밖으로 긴급 대피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진도 3.1 지진으로 푸켓도 16개 집이 크게 흔들려 파손되는 사태에 이르죠..  이렇듯 계속되는 자연재해가 닥치는 증후를 느낄 수는 있어도 마땅히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태국은 지리상 북쪽은 높고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평지 그리고 지대가 낮습니다.

이런탓에 지난 2011년 10월 태국 60%를 물이 삼켜버려 1000명이 훨씬 넘는 사망자를 발생시킨 것도 지리상 문제입니다.
예상컨데 앞으로도 이와같은 지진이 계속 생기지 않을까 쉽고. 지금보다 훨씬 높은 지진이 발생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태국입니다.

 별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 크지만, 매년 태국에는 크나큰 재해와 인명피해가 갈 수록 커지고 있어 올해도 또 무슨일이 생길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저 뿐만 아니라  태국인들도 입모아 이야기 하는 내용입니다.

[papam.net /papa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