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태국, 찐한 커피향 에스프레소


제가 매일 같이 한잔씩 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찐한 커피향이 입안에 오래남아 좋습니다. 그런데 에스프레소를 제대로 뽑아 내는 곳은 별로 없더라구요.. 제가 유일하게 가는곳 람캄행 65 중간쯤에 있는 커피숍 황금색(크레마)가 제대로 나옵니다.. 그런데 20초 안에 뜨거운 스팀을 이용해 만들어낸 에스프레소 그런데 태국 커피시장이 또 궁금해 지더군요.

태국 커피동향 ; http://papam.net/

국 커피시장은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길거리 작은 점포식 즉석 커피를 뽑아 주는 곳도 흔하디 흔합니다.

태국 커피는 북부 치양마이, 치양라이 지역에서 커피열매를 재배합니다. 본래 이곳은 세계에서 악명높은 마약왕이 사는 곳 트라이앵글 지역으로 30년전 현 프미폰 국왕이 마약과 전쟁을 선포 산악지역 및 민가에 이르는 마약재배지를 불태워 버리게 됩니다.

마약왕 쿤사 사망; http://papam.net/821

이로 인해, 다 타버린 지역에 커피나무를 심어 재배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1983년부터 태국 정부는 산악지역 소수민족에게 커피열매 재배및 생산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학교및 병원을 지어주고, 커피열매 재배하는데 큰 어려움이 지원을 하게 됩니다.

현재 태국내 판매되고 있는 캔커피 모두가 현재 북부지역에서 재배되는 커피열매로 만들어지고 있고, 태국내 커피숍 프렌차이즈가 상당히 발달되어 있으며, 커피바리스타를 배우는 곳도 다양합니다.

한 두평정도 되는 크기 커피프렌차이즈 개설을 하려면 약 40만받 정도 들더군요..  여하튼 태국커피는 좀 강한 향이 좀 특징인데, 다양한 커피맛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papam.net /papam]

- 이전 포스트-

2008/08/21 - [생활습관들] - 커피프린스 1호점 배우 이언ลี ออน 사망 소식에 태국팬들 슬퍼하고..
2007/08/23 - [시작하기에 앞서] - 태국 커피시장 및 시장동향 --- 태국 상무관
2006/03/12 - [함께하는식사시간] - 태국 음료
2006/09/22 - [시작하기에 앞서] - 재미로 보는 한국과 태국 문화 차이--[한국/태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