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태국, 2013년 5월부터 전국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 실시


태국 정보통신부 아누디 나컨탑 장관은 " ICT란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한 말 " 태국 전국에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예산안 831억받 승인 했으며, 이에 태국 대표 유무선 서비스업체인  AIS, DTEC, TRUE, TOT 업체 기술지원을 통해 태국 전역 200,000만 곳에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실시 한다 발표했습니다.

태국은 먼저 이미 중국산 저가 템플릿 PC를 일부 초중등 학교에 보급하고, 31,344학교에 우선 무료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실시하고 AIS 업체는 PCL(Printer Command Language)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스마트템플릿 PC 인터넷 속도가 1인 최대 100메가 급으로 올려 향상된 속도를 누릴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한, 농촌지역 통신네트워크 서비스를 도입하여 향상된 농협 효율성과 빠른 농촌 인프라 구축개발 성공적인 국가인 미국 시스템을 도입 전국 농촌지역 150,000 곳에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실시 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농촌 지역 22,000~30.000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농촌지역 학교에 설치할 것이고, 3억받 예산이 승인된 상태이고, 2013년 5월 전국 80%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태국은 2년전부터 이미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지요. 작년부터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입찰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3D 서비스 입찰을 외국 한국포함 입찰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이미 태국 정보통신부에서는 각각 인터넷서비스 업체에 3D 무선서비스 가격에 대한 공지를 내린바 있습니다.

태국이 이와 같은 무선인터넷과 지역 인프라 구축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태국 77시도 지역 질을 높이고 문맹율이 높은 지역 질을 높이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고, 세계화 추세에 맞춰 템플릿  PC를 이미 전국에 5만원대 중국산 제품을 학교에 뿌리는등 교육과 질을 높이는데 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무선 서비스는 5월이 지나면서, 일반에게도 무료서비스 할 수 있는 곳이 점차 늘어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