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과일에 여왕은 몇개 일까요??


태국이 좋은 몇가지 중에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과일 무더운 기후 탓에 한국에선 전혀 맛볼 수 없는 아주 귀한 과일들이 즐비합니다.

그 중에서 과일의 여왕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 망고스틴 태국에선 망콧 이라고 합니다.. 여하튼 이 과일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맛과 향은 일품이고 현재 전세계 적으로 화장품 및 천연 먹거리 제품이 즐비합니다.. 오랜만에 태국 지방 페차분 롬싹 이라는 지역을 지나다 길에서 4킬로그람 100 받이라는 표를 보고 급 정거를 한후 한 바구니 가득 구입후

방콕으로 직행했지요..

그런데 망콧 위 부분에 보면 작은 꽃 문향이 보입니다. 저건 무엇을 뜻할까요? 크기에 따라 4개 짜리 5개 짜리 6개 짜리 꽃 문향이 있는데 저것을 보면 껍질 속 과일이 몇개가 들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6개문향이면 6개가 들어있어요.. 5개면 5개가 들어 있구요.

 

제가 너무 쌔개 눌러 한쪽 부분이 뭉개젔지만 6개 문향 맨 위 사진 6개짜리 동글뱅이 그 위 부분을 눌러 과일안을 들어다보면 6개가 들어 있습니다.

여서잠깐..~~~
망고스틴 효능 및 효과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 강화 , 피부염 , 혈액순환등에 특히 좋고 130여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과일에 황제가 튜리얀 이라면 과일에 여왕은 망콧이죠..

※ 남/녀를 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튜리얀은 열량이 매우 높아 열이 많은 사람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고 한번에 많은 양을 드시는건 몸에 해롭습니다. 그러나 튜리얀을 한번만 먹어봐도 아~~ 세상에 이런 맛이 존재하나 싶을 정도로 그 맛이 끝짱 납니다.

그런데 사람간에도 궁합이 있듯이 과일도 궁합이 있습니다. ^^(당연)

튜리얀과 망콧이 바로 찰떡 궁합입니다. 망콧는 열을 내려주는 역활도 합니다.. 몸에 열이 많으신분들 망콧을 먹으며면 속이 편안함을 느끼게되죠..  튜리얀의 고 열량 섭취후 바로 망콧을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튜리얀을 즐겨 먹습니다. 튜리얀 가격이 비싸죠.. 반면에 망콧은 저렴한 편입니다.  같이 먹으면 속에 부담도 없고 건강도 챙길수 있어 아주 좋담니다...

아쉽다 한국에 이런 최고의 과일이 없으니..쩝~~~

[papam.ne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