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태국차량 국경 이동시 반드시 필요한 차량여권


태국 및 육로를 이용한 국제여행 방법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자가 차량으로 육로 국경을 이동할때 반드시 필요한 차량 여권에 대해서 몇자 적어 봅니다.

앞서 먼저~~!

1. 여권비자   2. 태국 운전면허증   3. 차량구입 완납 영수증

외국인이 차량여권을 받기에 앞서 우선 자기 차량임을 확실하게 증명해야 하고 무비자가 아닌 상용비자1년 이상 여권에 찍혀 있어야 합니다.

각지역 차량운송국 방콕은 머칫차량운송국이 대표적으로 가장큽니다. 
차량운송국에 가서 먼저  차량등록을 위한 절차를 밣으셔야 하는데.. 아침 일찍가서 서류절차를 밣아도 시간이 오후쯤에나 서류가 끝나는 경우가 많고 차량 번호판 받는데 약 일주일 소요됩니다. (3000~4000 받 정도들어감)

 
위 절차가 끝났다면  ใบคู่มือจดทะเบียน 바이쿠므쫏타비얀 이라는 녹색 차량등록증을 받게 됩니다. 이 등록증은 매년 차량 검사를 할때 반드시 있어야 하고 차량내 항시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머칫 차량운송국 건물 2 2층안내 데스크에서 차량여권 만들러 왔다고 하면, 종이 한장을 주고 이름 주소를 적게합니다.
그리고 비자 복사사본 차량등록증을 가지고 가면 몇번 창구로 가서 돈을 내고 기다리고 합니다.
이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약 2~3시간 소요되고. 55받비용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건물 4 이층을 찾아가서 차량여권을 보여주면 25받을 지물하라고 하는데 안내해주는 곳으로 이동해서 25받을 지불하면 마지막으로 차량 앞뒷면에 붙이는 스티커를 주면 끝나게 됩니다.

스티커를 붙이지 않을 경우 육로 통과가 안됩니다.. 반드시 붙이셔야 합니다.

[papam.ne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