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태국 신비한 돌산 쿤밍을 아십니까?? (1편)




태국 지형은 대부분 평지 입니다. 북부, 동북부 방향으로 가야 산을 볼 수 가 있는데요. 여행객들이 보통 치양마이. 치양라이 매홍썬등 북부쪽 여행을 즐겨하죠.. 그러나.. 태국에서 유일하게 신비하게 솟아 있는 돌산이 있는데요. 그 모습이 희귀한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곳이 딱 한군데 있습니다. 동북부 이싼 지역이지만, 북부쪽에 가까운곳 러이 시 입니다. 

바로 쿤밍 읍 입니다.. 이곳 주소는 넝힌 군 러이시에 위치해 있지만, 보통 쿤밍으로 칭하는 경우가 많아 이곳 사람들도 쿤밍이라고하죠. 꼭 중국 지역이름같죠?? 

중국 원난성 쿤밍에 신기한 돌기둥 산이 있습니다. 이곳과 닮았다고 해서 쿤밍으로 칭하게 된 것이죠. 원난성은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국경에 위치해  있고, 이곳 쿤밍읍 넝힌 군 러이 시 이곳에서 라오스 국경이 그리 지 않습니다.. 러이에 있는 쿤밍은 중국 원난성 쿤밍을 축소해 놓은 멋진 돌산이 솟아 있습니다.

오늘은 쿤밍 소개편 1탄 입니다. 



저 멀찌감치 보이는 동글동글한 산이 보이는데, 쿤밍 돌산진입로 입니다. 이곳에 잠시 정차를 해 놓고 주변 산새를 우선 눈으로 살짝 흘겨보면 좋습니다. ^^ 

산등선을 가로질려 약 2키로 정도 가다보면, 우뚝 솟은 돌산이 눈앞에 보이는데요. 중앙에 큰 돌입구가 있습니다..

경운기 같은게 많이 보이죠? 여행객들 관광시켜주는 썽태우를 개조해서 만든건데요.. 가까운 곳을 움직여도 일단 400받부터 시작합니다. 절대 저렴하나 가격은 아닙니다,

 

지금 바로보이는 입구가 쿤밍 돌산 안쪽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쿤밍 돌산 입구는 몇군데 있습니다. 그 중 한군데 구요.. 저 넘어가면 아주 놀라운 곳이 보여지죠..



입구를 지나 10여분 정도 가다보면, 중앙에 큰 불상이 있구요, 그 밑으로 제단이 있더라구요. 

잠쉬만여..~!!!

태국 동북부에 위치한 쿤밍 중국 원난성 쿤밍을 축소해 놓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신비로움에 매료되 가끔 멀지만, 가보곤 하는 곳이지요.
소개할 곳이 많아 매월 한 두개씩 쿤밍 곳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아직 한국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아 이곳 정보를 찾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좀더 상세한 정보를 올려야 겠다 쉽어 이렇게 포스팅 하게되었지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