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대한민국을 테러국가 취급하는 정신나간 태국정부 ! (업데이트)




오늘 태국 한아시아 교민사이트에 올라온 사진 한장때문에 교민들 속에 불이 타오르고 있는 중 입니다. 위사진은 테러국으로 규정된 국가이외 국가를 모독할 뿐만아니라 태국 입국을 위해서 돈을 갈취하는 등에 태국 이민국직원들 행태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던 베트남에서 처음 사진을 찍어 올린 국가에 한국이 속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선명하게 사진 조작인줄 알았지만 사진조작이 아닌 실제 사진으로 판명된 것으로 보여지며, 최초 출처는 베트남 사이트입니다. 

최초 출처베트남 사이트 : http://thanhniennews.com/travel/thai-customs-accused-of-discriminating-against-vietnam-tourists-26011.html


위 출처 사이트 영문을 번역한 한국사이트 : http://nachito.egloos.com/1362048 이곳에서 번역된 내용을 볼때 한해 50만명가까운 관광객이 15일 비자를 이용해 불법노동을 하고 있다는 판단하에 입국절차를 까다롭게 하고 모욕과 금품을 요구하고 있어 베트남 당국이 이에 크게 반발하여 사실확인에 대한 조치가 있었으며, 매우큰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태국정부에 강하게 항의하기에 이릅니다. 위 사이트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한국과 태국은 무지바 협정 국가로써 90일간 유효합니다. 한국에 입국하는 태국인들이 입국이 불허되어 다시 태국으로 돌아가는 사태가 빈번해지자 태국측에서 태국입국시 문제를 삼고 있는 중이죠. 태국측 입장은 90일 무비자 태국여행으로 충분한데 비자런을 통해 장기체류를 하고 있다는 것을 불법으로 간주하여 앞으로 2014년 8월 12일 이후 부터는 가디언비자와 워크포밋 없이 장기체류를 불허하며, 이는 무비자 협정국 모두에 포함됩니다. 


이로인해, 태국에 체류중인 한국인들이 태국을 떠나는일이 많이 생길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기체류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다수 무비자90일 협졍국 외국인들도 장기체류를 통해 편법으로 수익을 내거나 일을 구상하는 경우가 다반사죠..


그렇다 하더라도, 한국을 모독하는 행위는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요.. 또한 위 사실 확인을 한국정부는 발빠르게 태국정부에 항의를 하던 이외 다른 강한 조치를 취하던 해야할게 아니겠습니까? (한국이 정말 우습게 보이나봐요? 태국정부가 뭔가 크게 착각하고 있는데 살짝 맛탱이 간 태국정부)

베트남 정부의 강한 항의로 인해 태국 ,캄보디아 국경 (아란) 설치물을 없앴다고 합니다. 베트남 정부는 보이콧을 선언하겠다는 말까지 해가면서 자국의 자존심을 지키고있었는데.. 한국은 어떤 조치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진심 궁금) - 2014년 5월 13일 내용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