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올 7월까지 사용중 태국심카드 등록되어야..




태국 정보통신청에서 2015년 7월 31일까지 내 외국인 (현지인. 외국인) 모두 현재 사용중인 심카드를 정식 등록해야 합니다. 태국을 여행중이시거나. 앞으로 태국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중에 태국심카드가 필요하신분들은 반드시 외국인(여권)을 제시한 상태에서 심카드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2015년 8월 1일부터 등록되지 않은 태국심카드 사용금지 되며, 잠시 등록절차를 잊은 경우라도 8월 1일부터는 무조건 가지고 있는 심카드 사용이 금지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강력사건 대부분 등록되지 않는 불법 심카드를 이용한 사건이여서 범법자들이 사용후 즉시 패기처분하면, 추적이 불가능 할 뿐만아니라 범죄 자들은 또 다른 심카드를 손쉽게 구입해 다시 강력범죄를 서슴없이 저지르는 사태가 이어지자 태국 정보통신청에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래게 된것입니다.


반드시 본인 심카드 회사 (디텍, 튜루, 티오티등) 위 이미지 회사에 통신업체 모두에 해당됩니다. 


현재 태국에 체류중이신 분들은 핸드폰을 열어 *151# 을 눌르면 등록된 상태 핸드폰 번호면 고유번호가 뜨게 되고, 등록되지 않은 폰번호의 경우는 태국어 글씨로 아직 등록되지 않았다고 뜹니다. (숫자가 없으면 무조건 등록안된 것임)


오래 사용중이신 폰번호를 깜박잊고 등록하지 않아 큰 불편함을 격지 마시고.. 미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