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국 여성들은 사랑의 묘약인 " 초코렛"을 즐겨 먹는다..--태국
    함께하는식사시간 2007.02.12 23: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엠파스

    오늘 따라 먹는 즐거움에 대한 웃음을 짖고 있습니다.
    태국에 살면서 제 식생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지만, 그렇다고 해서 미식가는 아니거든요..^^::

    무엇인든 시작은 궁금증에서 부터 시작했고, 지금도 여전히 그 버릇을 버리지 못하고 궁금하다 싶으면, 묻고 이해를 해야 직성이 풀리니 말입니다.

    누구나 특별히 싫어하지 않는 식품중에 "초코렛" 이 있습니다.
    태국은 열대아로 인해 과일의 천국 이고, 코코넛 이외 카카오도 자생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천해 조건때문에 굶어 죽는 경우는 극히 없습니다. 어딜가나 과일이 있고, 아주 저렴한 가격에 쉽게 음식을 섭취할수 있으니깐 말이죠.

    제가 한국에 있을때 초코렛은 거의 먹어본 기억이 없습니다만, 이곳 태국에서는 초코렛을 즐겨 먹습니다..헉. 그리고 특히 태국 여성들은 초코렛을 상당히 즐겨 먹습니다.

    길에서 흔하게 손에 초코렛을 들고 다니는걸 목격할 수 있죠.

    카카오의 "폴리페놀"

    쵸코렛의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천연 카카오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 되어있다.
    폴리페놀은 맹독성 물질인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므로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 신진대사의 활성화, 세균 및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 인체의 세포내에 생명력을 불러주며, 동맥경화증, 심장병, 암의 질병 예방이 가능하며, 노화 방지 효과까지 있다.

    에너지원

    쵸코렛의 주성분은 당류로 설탕과 유당 이다. 이들 당은 대부분 포도당이 되어 흡수되지만 쌀이나 빵 등의 전분에 비해 흡수가 매우 빠르고, 곧 에너지가 된다. 포도당은 운동할 때 대량으로 필요하고, 뇌가 활동하기 위한 유일한 에너지원이 된다.

    충치균 효소기능 억제

    충치는 치아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가 충치균(뮤타스균)에 의해 프라그를 만들고, 산을 생성해 치아의 에나멜질을 녹여 충치가 된다. 미국의 MIT 연구팀은 코코아의 탄닌 성분이 충치균의 효소기능을 억제하고, 프라그의 축적을 감소시키는 것이 확인 되었다.

    식이섬유 풍부

    식이섬유(Dietary Fiber)를 충분히 섭취하면 식품 찌꺼기가 대장 안에서 이동이 빨라져 변비가 해소된다. 쵸코렛의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식이섬유가 20%, 카카오버터에는 34%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영향

    쵸코렛에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함유돼 있으나, 콜레스테롤치를 올리지 않는다.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의 연구에서는 쵸코렛을 먹은 학생의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지지 않은 것이 확인되었고, 또한 클리체프스키 박사의 쥐를 이용한 실험에 의하면 코코아버터는 옥수수기름 보다도 콜레스테롤치를 내리는 결과가 나와 있다.

    피로 회복

    쵸코렛의 지방성분이 사람의 체온보다 약간 낮은 온도에서 녹기에 체력소모시 쵸코렛을 입에 넣기만 해도 피로회복 효과가 크다.

    흥분을 자극

    쵸코렛에 포함되어 있는 데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카페인과 유사하며, 뇌를 자극하여 흥분작용도 느릿하게 나타난다.

    성분 출처: 네이버 지식인

    이런 여러가지 사실로 보았을때 태국 여성들은 초코렛을 즐겨하나 봅니다.
    그리고 태국에서 만들고 있는 초코렛 맛은 상당히 강한 느낌을 주더군요.. 한국에서 먹어본 초코렛보다. 맛이 강하고 단 맛이 많이 납니다..

    태국 사람들은 식사 후에 디저트를 즐겨하죠. 우리가 생각하는 주전부리가 아닌 태국 사람들은 식사의 연속? 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태국 음식은 그 맛이 탁월해서 사람들에 입맛을 자극하는데는 충분하지만, 하루에 필요한 열량이나 영양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식후에도 쉽게 봉지에 있는 과자를 먹는다거나 초코렛을 즐겨 먹습니다.

    마음에 드는 태국 여성을 만나면 초코렛을 필수 옵션입니다... 꼭 준비하세요..!!

    [papam.net @ Happy Together/roh.j]

    댓글 14

Copylight @ 2018. papam.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