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부동산 "렌트 하우스" 포스팅 시작 안내--태국

태국을 장기간 체류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당연히? 집을 렌트하셔야 겠죠. 뭐~~ 돈이 충분하신 분들은 좀더 안락한 호텔에서 체류하시면 좋지만, 절약형 장기 체류자 또는 업무[사업]상 장기 체류를 요하시는 분들에게 몇 가지 정보를 세분화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제 경우 초창기 태국 생활 시작할때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추천으로 렌트한 집에서 1년을 살았지요.
그런데 어느정도 태국내 시장을 파헤치고 다니니, 헉~~ 내가 너무 비싼 곳에서 쓸데없는 돈을 낭비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태국 방콕은 수쿰빗로드/라차다/카오산 등 몇개의 지역은 렌트 비용이 상당히 비쌉니다. 제가 앞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부동산 렌트하우스는 중~저가형 하우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국에서 무리수를 두고 비싼 렌트하우스를 이용 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보안 서비스
2. 교통 요충지
3. 업무를 쉽게 보기위한 곳

시큐리티 서비스의 경우는 필수 요건 입니다. 안전상의 문제로 인한 인명피해도 있을 수 있으니 특히 외국인의 경우는 더욱더 필요한 조건 중에 하나 입니다.

실 생활에 교통에서 오는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우선 태국에선 지상철/지하철 을 이용하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어디가 빠르고 어디 도로가 좋다라는 생각을 버리셨야 합니다. 월/수/금은 방콕 시내도로는 교통 지옥으로 변합니다.

업무를 보기위한 방법과 원활한 교통 지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집과 사무실을 가까워야 한다. 그래서 제 경우는 사무실/콘도 복합 건물에서 일을 했었지만, 그리 편하고 좋은건만 아니더군요.
1년 뒤에는 사무실/집을 떨어져서 생활을 하게 되었답니다.

태국내 렌트 하우스 대략적인 가격은 어느정도?
가격 차이라면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최저가 700바트 ~ 최고200,000만바트 이상 까지 있습니다.
사실 1,000바트 이하 에서는 생활하기 힘드실 겁니다. 정말 생활이 여의치 않아 어쩔 수 없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시다면, 3,000 바트 이상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3,000 바트 하우스 렌트도 굉장히 싸게 생활 하시는거죠. 그렇다고 싼게 비지떡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갖출건 다 가춰진 아파트먼트 입니다. 물론 평수가 작고, 아담하기 때문에 1~2인이 딱 생활하기 좋은 오피스 형태 입니다. 그리고 시큐리티 서비스도 당연히 있구요..

이렇게 저가형 부터는 방콕 중심가에선 찾아보기 힘들고 아니 없습니다. 방콕 중심가를 벗어 나야 가능 합니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태국어가 안되시는분 [비추] 태국어가 되시는분 [강추]

제가 최근까지 살던 콘도 비용이 한달에 7,000바트 방1개 거실/주방/ 베란다/ 시큐리티/ 주차 공간 최고 특히 거실이 조금 넓은 편 이렇게 해서 7,000바트를 주고 생활을 했었죠..

그렇다면, 방콕 중심가라면 어느정도 가격일까요? 대략 2만바트를 넘어가 버립니다.컥~~~@.@

앞으로 어떤 정보를 포스팅 할까?
1. 중저가형 렌트하우스 [3,000바트~ 15,000바트 이하]
2. 필터링된 렌트하우스 정보 제공
3. 교통 편에 대한 정보 제공

좀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에 체류할때 가장 해결이 잘되는게 렌트 하우스라고 합니다. 한국은 부동산 정보가 인터넷이든 오프라인이든 상당히 잘되어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태국은 그렇지 않습니다. 부동산 회사가 있지만 대형회사가 대부분이고, 대부분 대형 매물을 다루기 때문에 이런 렌트하우스를 찾으려면 여간 어렵고 힘겨운게 아니여서 준비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앞으로 하나 하나 차분하게 포스팅 하겠습니다.
[papam.net @ roh.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