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1위 최고 억만 장자 Chaleo Yoovidhya --탁신 14위 하락

태국이란 나라 상류층 5%가 경제의 모든 힘을 발휘 합니다.
전 탁신 총리 또한 쿠테타 이전 태국내 4위에 링크되어 있던 억만장자 중에 한명에 올랐으나
최근 태국 정부가 탁신 일가 자금동결과 부동산 압류등으로 인해 14위로 하락하고 말았다는군요..

-그런데 태국 최고의 부자가 궁금해서 알아 본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명; Chaleo Yoovidhya
나이; 73 세
출생지/거주지; 타이랜드[방콕] 아시아/호주
가족관계; 부인과 결혼한 5명자녀
자금출처/회사; red bull[음료회사]
개인자산 규모; 30억 5000 달러 규모

-20년 전 오스트리아 Dietrich Mateschitz 와 에너지 음료를 개발 태국내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했던 동업자  입니다. 특히 Chaleo[찰로]씨는 천부적인 사업수안으로 지금까지 10억병 음료를 판매 하므로써, 명실상부 태국내 최고의 부자로 등극하게 됩니다.

또한 방콕 타이병원 6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133억불 판매한 TC 조제약을 지분 소유주이기도 하고 자신의 아들인 chalerm 씨는 아시아 포도주 음료를 포함한 양조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태국 5% 상류층?
- 태국이 말하는 상류층 5%중에 1%가 진짜 원조 타이족 사람 입니다.
나머지 4% 이상이 중국계 타이족으로 알려져 있고, 지금 보이는 1위는 중국계가 아닌가 생각 합니다. 제가 들어 왔던 것도 상류층 랭킹 20위권은 중국계로 알고 있거든요.

태국은 지금 내부 경제 어려움 봉착?
-요즘 계속해서 바트화 강세가 연일 계속되면서, 태국은 현재 또다른 난기류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97년당시 IMF시작은 바트화 강세로 인해 고정환율제를 도입하게 되었고, 태국내 보유하고 있던 달러가 바닦을 드러내자 외환위기를 맞이 하게 된 것입니다.

금융관계자는 태국은 다시 경제 위기가 올 수도 있다며, 경고의 메세지를 보내고 있고, 태국내 상류층 5% 부자들도 요즘 돈을 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경제가 워낙에 어려워서 있는 돈도 꽁꽁 묵어두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니..

장사하는 태국민들만 주름살 늘어가게 되죠.

최근 탁신 일가의 몰지각한 행태를 보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 피눈물을 흘려야 하는가를 여실히 보게 되었죠.. 이런 부자가 되느니 콩을 쪼개 먹는 한이 있어도 남의 피눈물을 흘리게 할 수는 없는 일이라 봅니다.

[papam.net /pap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