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랍 코리안 [맛있는 한국인] 필리핀 공무원 '한국인은 봉' -- 지랄 같다 정말

[영상출처; 엠비씨/엠파스 링크]
영상링크; http://nv.empas.com/mb/2007/08/12/Large_1283859.asf

기사 원문보기; 엠비씨 뉴스데스크--클릭하시면 열려욧


▲걸어 다니는 한국인 은행이라고 생각하는 동남아 사람들...

- 일단 아주 아주 시원한 얼음 냉수 한 사발 들이키고 글 좀 쓰겠습니다.
어제 뉴스와 기사를 보고 한참을 생각 했습니다. 왜? 왜? 한국 사람들은 저런 지경까지 가야만 할까? 정말 정신을 못차리는 걸까?

몇 시간을 두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 목타~~~

필리핀 현지인이 한국 산업 연수생이 되기 위해서 1000 :1 이라는 경쟁률을 뚫어야 합니다. 그 만큼 꿈에 드림 코리아 이기도 하지만, 아직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는 나라에서 보자면 돈 되는 일 이라면 무엇이든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필리핀 이든 태국인이든 중국인이든 외국인들이 보는 한국은 아주 돈 벌기 좋은 금광 같은 곳으로 보이기도 하죠.. 사실 외국인 노동자들이 와서 일을 해도 이 만큼 쉽게 돈 벌수 있는 곳도 그리 없으니까요..

그런데 문제가 되었던 필리핀 공무원 십장생들이 한국인 업소/ 체류자를 상대로 적게는 200만원에서 많게는 400만원이라는 거액을 요구하는 사례가 급증 하면서 필리핀 공무원들 뱃데지를 채워주고 있더라구요.

또한 노동허가증 없이 필리핀에 체류하다 보면, 비자 만기가 다되어가고 연장을 하지 않으면 불법 체류자 됩니다.
그런데 이런 점을 악용해서 필리핀에 일 하고 싶으면 돈 내놓으라는 것이죠.

사실 불법 체류자가 별게 아닙니다. ^^ 비자 만기일이 지나도 필리핀 이외 국가가 정한 금액이 있는데 태국은 일일 200바트로 정해져 있습니다. 만일 100일이 지나도 불법 체류를 할 경우는 체류일과 금액이 보합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즉, 금액이 더 이상 늘지는 않고, 개월 수에 따라서 금액이 조금씩 조정이 되기 때문에 동남아에서 어지간이 오래 체류를 하지 않는 이상에는 큰 돈이 나가거나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사업장이 있을 때 상황은 완전히 달라지죠.

- 필리핀이나 태국이나 소매업중 현지 국가가 정해 놓은 외국인이 할 수 없는 업종이 있습니다. 그러나 형식상 그런것이고, 사실 동남아 전역 현지 변호사를 통해서 서류상 현지인을 만들게 되고, 외관상 합법적으로 가계/사업장 을 운영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엿 같은 필리핀 십장생들이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한국인은 건들면 돈이 나온다고 해서 그런지 무지막지하게 건들고 있더군요.

실례로 태국에서 코리아 타운이 자리 잡는데 참~~ 많은 곡소리나 났다고 합니다. 특히 한인 타운에는 여행사/식당 들이 밀집해 있어 일 주일이 멀다 하고 돈 뜨더내려 오는 태국 공무원들 때문에 아주 심각 했다고 합니다.

저도 몇 년전만 해도 매월 일정 금액을 상남 했어야 했답니다. 만일 응하지 않으면 헉~~ 일주일안에 세무조사 나오고 이민국에서 나오고 경찰에서 나오고 정말로 피곤하게 합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돈을 뜨더 갑니다.[지금도 마찬가지]

그러나 태국은 상황에 맞게 합니다. 무식하게 욕 처먹을 정도로 하진 않거든요.

그런데 이 무식한 필리핀 넘들이 그 지랄을 하고 있었으니... 나 원참.~~~

이렇듯 돈이 되는 일 인데 현지에서 외국인이 할 수 없는 일들을 악용해서 금품을 갈취하는 행위가 늘어가고 또한, 한국인 체류자는 워크포밋 없이 현지인 고용으로 일을 하다가 나 자빠지게 되는 경우가 생긴 것이죠.

▲한국인에게는 문제가 없는가?[억수로 많습니다.]

- 또 냉수가 생각 납니다.
이런 문제가 시작된건 한국인 스스로가 만들어 낸 것이죠. 요즘 뜨는 동남아 캄보디아에서도 한국인은 우수한 봉중에 상봉 입니다.  제가 자주 목격한 것중에 하나가 공항에서 흔하게 보는 어글리 코리안 때거지들 이건 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일대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이들이 만들어 낸 작품들 입니다.

공항에서 여권 수속을 밣아야 하는데 그 20분을 못참아서 돈을 주고 공항 사람에게 돈을 줘서 빠져 나오는 것을 아주 흔하게 목격하고 그 일을 하는 자들은 100% 한국인 입니다.

공무원 돈으로 매수하고 자기가 편하고자 쉽게 돈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졸부들 때문에 정말로 국가와 나라에 큰 자랑인 해외 체류자 분들께 민망한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죠.

▲이젠 정말 정책적으로 제도화 해야 한다.

- 이젠 정말 정책적으로 국가 이미지를 실추 시키는 행위를 한자에 대해서는 엄벌을 내려야 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자들은 절대 해외 출입을 못하게 해야 합니다.

이런 자 들이 해외 나가면 반드시 문제만 이르키게 되죠..

▲대사관은 어떨까???

-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일이 생겨도 대사관 믿지 말아라 란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스스로 살아나고 스스로 해결하라 이건 철칙 입니다. 해외에서 몇년 살다보면 몸소 경험하실 때가 많은데 그때 급한 마음에 대사관에 전화하면 엿 같은 소리들 합니다..

왜? 오랜 세월동안 해외에서 일 하시는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이 대사관을 믿지 못하는지 바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정말이지 내가 내는 세금이 너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맺음말...

- 필리핀 문제는 정부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문제가 있는 한국인이라도 어면히 한국인 이들을 보호해야할 의무 또한 있지요.. 그러나 두둘겨 패는건 한국에 데려다 놓고 패든 깔아 뭉개든 해야줘.. 나몰라라 피해를 입고 있는 현지인들은 어떻게 하냐구요??

그리고 이런일이 어제 오늘일이 아닌데도 대사관 또는 정부 관계자는 뭘 하고 있었는지 참~~ 한심스럽습니다.

-일본인이 왜? 정부를 신뢰 하는 줄 아십니까?
일본인도 정말로 문제 많이 이르키거든요.. 저어질 들이 느므 많은 나라 이면서도 해외에서 사고를 치거나 현지인 때문에 문제가 생겨도 조용한 이유는 바로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문제를 발 빠르게 해결 합니다.

그래서 동남아에서는 일본인을 안건드리거든요.. 건드려 봤자.. 일본 대사관에서 지랄을 하니깐요.

그런데 눈물 나게도 한국 대사관은 왜 만들었는지..정말로 비교 됩니다.

[papam.net /pap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