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국에서 여대생을 이용한 기업 마케팅 뜬다..~~!
    생활습관들 2007.08.23 14:32

    요즘 태국에서 대학생 특히 여 대생들을 이용한 기업 마케팅이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요..^^  제가 대학생 특히 여대생 이미지를 자주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제 블러그 검색창에 여대생 이라고 치면 줄줄이 나오죠....ㅋㅋ

    그런데 요즘 뜻하지 않게 여 대생들이 호황을 맞고 있고 대학 등록금을 충당 하는데 큰 가교 역활을 하고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는 벌써 부터 뜨는 직업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국이 뜻하지 않게 명물로 자리 굳힌게 있으니 그게 바로 대학생 교복 입니다.

    태국 여행자 또는 체류 하신분들 이라면 하루에 꼭 한번은 마주치는 깔끔한 복장들 때문에 길을 걷던 외국인들 눈을 차렷~~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복장이 특이한건 없어요.

    ★ 흰색 '윗옷' 검은색 '치마' 가 전부 입니다.
    그런데 이들 여대생들 걷는 뒷태가 아주 이쁩니다.태국인 신체 특성상 하체가 상체 보다 길어요.

    그래서 쫘악~~ 달라붙는 교복 차림을 하고 돌아다니면 므흣한 표정의 남자들이 차렷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짜 대학생들이 많다는 것이죠.
    교복은 돈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구입 할 수 있기때문에 가방하나 옆으로 끼고 앞에는 책[영어]하나 들고 다니면 이건 뭐~~~ 걍 대학생으로 보여요.

    ★ 남자들은 어떨까요?

    남자들은 인기가 전혀 없습니다.ㅋㅋㅋ 이게 또 무슨 말 인가 하면요.. 태국 남학생들도 윗옷 흰색 아래 검은색 바지를 입는데요.. 그 모양이 뒤에서 보면 똥싼 바지 같이 보여요.. 아놔~~~

    그래서 남자들은 있어도 없는 듯 조용 조용히 다니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다고 나 할까요??

    ▲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할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은 화장품 회사 입니다.
    화장품 중에서도 립스틱/아이쉐도우/샴프 제품들이 많습니다만, 기업들은 한때 고민에 빠진적이 있습니다. 태국이 여성들이 많은 나라 이지만, 상대적으로 까다롭습니다.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긴 해야 겠는데.. 당췌~~ 팔려야 말이죠.

    -그래서 생각해 낸것이 이쁘고 늘씬 늘씬한 여대생을 모집하는게 아닌 대학가 근처에서 여대생들이 있으면, 현수막을 올려 대학생들을 모이게 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스테이지를 만들고 홍보용 판넬을 만들고 그 옆있는 제품을 들고 자신있는 포즈를 취하는 여대생중에 가장 이쁘게 나온 대학생에게 상금을 주는 것이죠..

    -전혀 모델과는 무관한 여대생들 중에는 미모가 출중하지 않지만 깔끔한 이미지 때문에 상금을 검어쥔 여대생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이런 길거리 모델들이 하루에도 수십명씩 나오기 때문에 젊은 여대생들 사이에는 제품에 대한 큰 신뢰와 함께 구입을 희망하는 사례까지 급증하고 있어,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 많이 구입을 희망하는 기능성 화장품은?

    -태국은 대기 오염도가 매우 높습니다. 한국에서 80년대 버려진 버스들이 태국에 수출해서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죠.. 아주 낙후된 버스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 때문에 얼굴에 어드름 처럼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국 여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중에 이런 기능성 화장품을 찾는 사람들이 제일 많고, 구입비용도 상당히 고가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 기업이 태국에 진출할 때 눈을 감고 고려해 봐야 할 사항 입니다. [여대생 적극 활용 합시다]

    [papam.net /papam]

    댓글 15

    • 프로필사진

      복받으실거에요.

      2007.08.23 14:23 신고
    • 프로필사진

      그저 눈이 즐겁네요 ㅋ

      그런데 제목이 조금 이상한것 같군요. '마케이팅' 이 아니라 '마케팅이' 라고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07.08.23 14:24 신고
    • 프로필사진

      한쿡에서는 볼수없는 흔치않은 풍경이군요

      2007.08.23 14:38 신고
    • 프로필사진

      아놔~ 이런 태국와서 사실 피부가 더 안좋아진 건 사실이예요...ㅜ.ㅜ
      대기오염 너무 심해요...출퇴근 시간 때에는 아주 숨을 못 쉴정도...마스크 하고 다니는 사람들 심정 이해갑니다...(오버같지만...)
      아...그리고 가짜 '낙슥사'들 참 많습니다....제가 보기에도 20대는 다 교복 입고 다니고 일요일날도 교복입고 다니는 '싸우'들은 뭔지...쩝~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20대는 교복 아니면 다른 복장은 영 언밸런스 한 것 처럼 보이더라구요....ㅎㅎㅎ

      P.S 저 위의 사진들은 혹시 Papam님이 집적 촬영 하신겁니까?? @.@

      2007.08.23 23:28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맞습니다. 태국에서 부직포로 만든 마스크 판매가 아주 잘되거든요... 그만큼 대기오염이 심각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피부가 안좋아지실만도 하죠.

        라오낙쓱사 중에 일요일에 가짜 대학생들이 많이 활보하죠..특히 씰롬로드BTS 역부근 / 람캄행 소이 24에 특히 많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제가 직접찍은 사진도 있었고, 태국인 동생이 직접찍은것도있죠..지금 사진은 태국인 동생이 찍접찍은 사진입니다....그리고 이사진은 작년 2~3월쯤 찍은 사진으로 기억합니다.

        음...제가 람캄행 쪽 살고 있었기 때문에 좀 아는 편입니다.그래서 대학생들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들을 듣고 이야기 나눈적이 많아서 대학생에 관한 포스팅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2007.08.24 00:29 신고
    • 프로필사진

      짤방에 올인^^

      2007.08.24 00:45 신고
    • 프로필사진

      저 위에 목선이 예쁜 ^^;;;사진^^;;;이 짤방의 예~~ (짤림방지~~)

      2007.08.24 01:32 신고
    • 프로필사진

      아 이렇게 좋을수가 사진에 치여 글 내용이 죽어 버리네요
      저 사진 저도 봤었는데 그 출처가 여기서 나온것이군요..
      혹시 홍콩에 오실일 있으면 소호골목가 보세요. 나중에 메일로 알려드릴께요. 마케팅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잘만하면 돈좀 되겠는걸요
      좋습니다. 잘배우고 갑니다.

      2007.08.24 01:49 신고
      • 프로필사진

        사진때문에 내용이 죽어 보이나보죠? 음..그럴수도 있겠습니다.그렇다고 지울수도 없고 글 내용이 살아나는 이미지로 바꿀까요? ㅋㅋㅋ
        소호골목저도 들어본적있습니다. 크지 않지만 매일 다니는 길도 항시 다르다고 하던데요?맞나 모르겠습니다.

        사랑님께서 좋은 소식 있음 메일주세요..메일 주소아시죠?

        2007.08.24 01:58 신고
    • 프로필사진

      일명 유관순 컬러(흰색 상의+검은 치마)
      저는 펜팔 태국녀 만나러 태국갔다왔었는데...;;
      걔가 대학생이었는데..
      처음에 보고 깜짝! 헋.. 교복;;; 눈을 뗄수가;;;
      헌데 이젠... 뭐랄까... 아련한 그리움의 상징;;

      2007.09.24 01:23 신고
Copylight @ 2018. papam.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