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태국, 일상다반사, 뉴스, 소식, IT/태국뉴스.소식

[소식]태국, 기준금리 9년 만에 최고치로 인상

PAPAM 2023. 8. 2. 14:19

태국 은행(BoT)은 급격한 디스인플레이션과 정치적 교착 상태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이후의 확고한 긴축 전략에 따라 또 다른 금리 인상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블룸버그가 조사한 21명의 이코노미스트 중 19명에 따르면 중앙은행은 수요일 기준 1일 환매율을 2.25%로 2014년 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인상할 것이라고 합니다 . 나머지는 1년 만에 처음으로 보류를 예상했습니다.

 

태국의 정책입안자들은 이미 긴축을 중단한 대부분의 지역 경쟁국보다 인플레이션이 더 빨리 냉각되거나 베트남이 이미 금리 인하로 선회한 경우에도 매파적 신호를 계속 전보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정부 구성 지연으로 인한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관광 부흥과 보다 확고한 경제 반등에 기대고 있습니다.

.지난 달 Sethaput Suthiwartnarueput 주지사는 전체 인플레이션이 작년 8월 7.9%에서 6월에 0에 근접한 후에도 BoT의 "점진적이고 측정된" 정책 정상화 접근 방식을 갑자기 조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싱가포르 Oversea-Chinese Banking Corp의 Lavanya Venkateswaran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핵심 인플레이션 압력은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과거 수준보다 높다"고 말했다. 그녀는 BoT가 2.25%에서 멈출 것으로 예상하면서 "단기 성장 전망은 강력한 관광 유입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 시간으로 오후 2시에 예상되는 결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가하는 위험

방콕 카시콘 리서치 센터(KRC)의 부린 아둘와타나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성장에 대한 하방 리스크 증가와 인플레이션 억제를 감안할 때 이번 인상이 이번 주기의 마지막 움직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주화 연합이 5·14 총선에서 최다 의석을 얻은 지 두 달여 만에 정부 구성 시도는 보수 정당과 군부가 임명한 상원의원들에 의해 무산됐다. 그렇게 되면 예산 승인이 지연될 수 있고 수출 수요 감소와 예상보다 적은 중국인 방문객과 같은 다른 경제적 위험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중앙은행의 평가가 관광과 민간 소비에 힘입어 올해 3.6%, 내년 3.8%로 꾸준한 경제 확장을 예상했던 5월과 달라졌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그 당시 정책 입안자들은 정치적 상황에 대해 어떤 우려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태국의 정부 형성에는 일반적으로 한 달 이상이 걸립니다.

그러나 훈련이 2019년보다 더 오래 걸리면서 산업 단체와 국가 계획 기관은 새 정부를 오래 기다리면 감정이 손상되고 투자가 지연되며 다른 국가와의 무역 협정이 지연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올해 외국인 투자자들이 약 35억 달러를 빼내면서 정치적 불확실성이 태국 주식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트는 5월 중순 선거 이후 하락세에서 회복되어 7월에 3% 이상 상승하여 지난달 이 지역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정책 신호

이 회의에서 중앙 은행의 성명은 Piti Disyatat 부총재가 몇 주 전에 정책 정상화가 이미 "진보된 단계"에 있으며 올해 종료되어야 한다고 발언한 이후 면밀히 주시될 것입니다.

HSBC Holdings Plc의 이코노미스트 Aris Dacanay는 은행의 추정치를 인용하며 "BoT는 이미 중립 금리에 도달했으며 추가 긴축으로 인해 성장에 의미 있는 장애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BoT가 2.25% 정책 금리를 넘어서는 측면에서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출처;https://www.bangkokpos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