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엔터테인먼트/생활습관들

CMU 의료진이 PM2.5 먼지 농도가 높을 때 코피가 나는 이유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개합니다.

PAPAM 2024. 4. 2. 12:52

CMU 의료진, 연구 결과 공개: PM 2.5 먼지 농도가 높을 때 코피가 나는 이유, 연관성이 있을까?

Kannika 부교수 룽로즈 와타나시리 CMU 의과대학 이비인후과 과장은 2월부터 4월까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매년 북부 북부 지역은 기준을 초과하는 작은 먼지 입자 또는 PM 2.5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공중 보건에 영향을 미침 특히 위험에 처한 집단에는 어린이, 노인, 만성질환자 등이 포함됩니다. 흔히 접하게 되는 증상은 눈이 충혈되고 신체 여러 부위에 발진이 생기는 것입니다. 비염 그리고 코피 이는 부모가 자녀를 병원에 가장 자주 데려오는 또 다른 증상입니다.

 

PM 2.5 먼지 수준이 높은 기간에 어린이의 코피가 나는 원인에 대해 CMU 의과대학 이비인후과에서 의과대학생과 함께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외래환자와 응급실의 코피 발생률 사이의 관계를 찾아보세요. 마하라즈 나콘 치앙마이 병원 작은 먼지 입자나 PM 2.5 기간에는 직경 2.5미크론 이하의 먼지 수치를 가지며, PM 2.5 먼지 수치는 코피 증상으로 내원한 환자 수와 유의미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일반적으로 코의 점막에는 많은 양의 혈액이 흐릅니다. PM2.5 먼지를 흡입하면 비강 내벽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액이 더 쉽게 출혈되도록 자극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성인보다 코피가 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코피가 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을 때 머리를 낮추고 손을 사용하여 양쪽 코의 날개를 함께 꽉 쥐십시오. 5분 정도 기다리면 초기 출혈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