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국에서 아는 스님들이 조금 있죠... 뭐~~ 그냥 차[茶]나 가끔 마시는 정도지 만요.
태국에서 생활 하면서, 궁금했던 것중에 하나가 과연? 태국 승려들은 고기를 먹을까?

이런 궁금증이 발동해서 잠시 알아 본 기억이 있습니다.
먼저 대답은 태국 승려들은 고기를 잘 먹습니다. ^^:: 고기 뿐만 아니라 술, 담배도 하죠..

승려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수 많은 계율을 따라야 하는데, 태국 또한 그 계율이 아주 엄격하고 지켜야 할 여러가지 것들이 많이 있죠.. 그 더운 나라에서 잠시 걷는것만으로도 땀이 줄줄 흐르는데 몸속이 필요로 하는 열량을 보충 하려면, 어쩔 수 없죠..

들을 바에의하면, 살생을 한 동물을 먹어선 안된다는 규칙이 있다곤 합니다만, 태국내에서는 금기시 하는 경우가 없고, 길에서 태국 승려들은 쉽게 흡연을 하는 모습을 옆볼 수 있죠

단지 태국 승려가 여자와 잠자리를 했을 경우 아주 복잡한 일이 생긴답니다.
아주 가끔 오랜 수도생활을 하다보면, 여자의 품이 가끔?은 그리워 질때 사고가 생기는데요.
태국 방송에서 가끔 등장합니다. 이렇게 되면, 승려는 가사를 벗어야 하고, 사찰에서 내리는 중징계와 승려로써 가질수 있는 모든 혜택은 물론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게 되죠.

[papam.net @ Happy Together/roh.j]

댓글 (2)

댓글 목록

  1. BlogIcon 두리모~ access_time 2007.02.26 07:19

    불교도 나라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나보네요. 가끔 긴 머리카락의 스님을
    보면 참 낯설던데 고기를 드시는 스님의 모습 상상만 해도 재밌습니다. ^^

    • BlogIcon PAPAM access_time 2007.02.26 11:43 신고

      태국 승려들 고기 먹는 모습은 흔한 일이여서, 어지간한 음식점에서 쉽게 볼 수 있죠..
      태국 불교와 한국 불교는 아마 많은 차이가 있을 겁니다.
      상당히 다른 부분을 많이 발견하게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