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탁신씨 웹사이트 컥~~

오늘은 저의 눈을 의심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한참 동안 웹사이트를 처다 보면서, 이것이 진정 탁신씨 웹사이트란 말인가? 아니면 탁신을 옹호 하는 세력이 만든 홍보용 사이트란 말인가?

최근 망명 생활속에도 좀처럼 지치지 않고 있는 탁신.... 이와 같은 돌출 행동은 무엇을 의미 하는것일까요?

망명길에 올랐던 탁신씨는 자신은 앞으로 정치에는 관여 하지 않겠다고 했으나, 탁신씨 웹사이트는 정치적인 색체가 강한 웹사이트 입니다. 또한 실시간 댓글에는 탁신 지지 세력의 글들이 쇄도 하고 있는등.. 전 세계 어디서 볼 수 없는 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국 군부 정권은 언론을 철저히 통제해 왔으나, 웹 사이트 통제는 어려울듯 쉽습니다
탁신씨가 처음 갑부의 자리에 오르게 된 것은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막대한 자금을 확보해 놓은 상태에서 시작한 정치 입문 입니다.

탁신씨는 정보통신을 최대로 활용하고 있고, 아직도 자신의 건제함을 과시하고 있는 듯하며, 동영상에는 정치적인 말은 아끼고 "태국을 사랑합니다./저[탁신]을 사랑해주신 여러분 사랑합니다./태국 국민여려분 사랑합니다" 란 말을 연거퍼 하고 있더군요..

앞으로 무슨이유로 자신의 웹사이트를 오픈했는지 두고 봐야겠지만, 확실한건 탁신씨 자신의 건제함을 통해 현재 태국내 탁신지지 자들로 하여금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보이고, 또한가지는 현 군부 정권의 정치와 지난 자신의 정치 비교를 통해 세력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이 동영상은 유튜에 올라온 탁신 동영상 입니다. 정치적인 말은 상당히 아끼면서 이야기 하더군요.
또 한가지는 탁신 웹사이트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접근이 가능하지만, 글을 쓸 수 있는 권한은 태국에만 있는 듯합니다..
[papam.net @roh.j]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