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국기선양회

정말 어처구니 없는 살상이 자행되어진 미국 버지니아 총격 사건......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 합니다. 그것도 60억이 넘는 다양한 사람들................ [지구야 많이 무겁지? ]

성인이 되면 누구나 할 것없이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이 따라 다닙니다. 이런 책임감이 다소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겠으나.. 가만히 생각 해보면 자기 그릇에 맞는 책임감이 있다고 보여지더군요..

" 過猶不及[과유불급]; 중용[中庸]의 도[道]를 이야기 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

사람이 가지고 있는 욕망이나 욕심은 정말 한도 끝도 없습니다. 이런한 욕심은 스스로를 파멸의 길로 접어 들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름지기 옛 성현분들 이야기 하나 틀린 말이 없다는 것이죠..

한국이 근자에 들어 살만하다 보니 해외 여행 또는 이민자들이 상당수 늘어가는 추세 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타국으로 간다는것은 비단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다수 있지만, 여행을 하시면서 스스로에게 한번쯤은 질문을 던져 보셔야 할 때라 생각 합니다.

내 스스로는 한국인으로써 그 책임감을 다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 말입니다...?

동남아 주변국을 자주 오가다 보면, 나라의 위상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뼈저리게 느낄때가 아주 아주 많습니다. 아주 다행 스러운건 한국이란 나라의 위상은 대단히 높기 때문에 한국인으로써 해외에서 득을 볼때가 많습니다.. 

이런 위상은 누가 만들까요? 우리들 [한국인들]이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이렇게 잘 살게되고 전 세계 이름을 떨치는 이유는 조화 [調和(조화), 造化(조화)] 롭기 때문 입니다. 해외에서 열심히 한국 이름을 떨치시는 분들과 국내 힘이 합쳐저 국가적 위상을 높게 세우게 되죠...

스스로에 책임감을 갖고 해외 가셨으면 합니다.
; 대 다수 해외 체류 하시는 한국분들을 볼 때 참 대단하신 분들 많다고 보여집니다. 이런 분들 대부분이 자기 관리가 철저하죠...
스스로의 잘못으로 한국을 욕 먹을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구요.. 이런 수백만 한국분들이 해외에서 한국의 위상을 떨치고 계신거죠.

그렇지만 다 그렇지는 않겠죠? 사람이 다르니 좀 삐딱하게 생활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도 소수 있으리나 보여집니다만, 조심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특히 후진국에서 옳지 못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한국 분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분들 말년이 좋지 못합니다..^^:

나는 외교부 특히 대사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 제가 아직 까지 들어 보지 못한 이야기중에 어느나라 대사관 참~~~ 자국민을 위해 헌신적이더라? 란 말을 들어본 경험이 없습니다.

태국에 처음 발을 딛었을때 이런 저런 문제가 생겼을때 대사관에 알리면 되죠? 란 질문에..
다수의 한국분들 ; ㅋㅋㅋㅋ 웃어버립니다...[믿을깨 따로있지]
처음에는 의야해 했지만, 조금 지나다 보니.. 아하~~~ 이 정도구나 한적이 있습니다...

결국에는 제스스로 살아 남아야 겠구나.... [강해지자~~~~ 으아]
대사관 관계자 분들.... 지금 보다 훨씬 친절하고 헌신적인 공무원이 되세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절대로, 정말로, 진짜로, 참말로, 비극적인 참사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고, 해외 계신 많은 한국분들 책임 감을 가지고 지금보다 훨씬 멋진 대한 민국 위상을 드 높였으면 합니다...

맺은말.........
; 제 스스로도 많은 반성을 합니다.. 혹시 모를 잘못된 처사로 인해 한국 위상을 땅에 떨어트리는건 아닌지 다시 살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미 버지니아 사태는 지금 부터라도 한국인 스스로가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함 과 어진마음을 무기로 한다면, 다시 어깨 힘들어가는 때가 올것이라 호헌 장담합니다.

[papam.net @ papam]

댓글 (4)

댓글 목록

  1. BlogIcon 커리어블로그 access_time 2007.04.18 10:51 신고

    papam님 안녕하세요. 커리어블로그입니다. 회원님 포스트 메인에 노출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한 번쯤 생각하게 하는 말씀이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2. 박정희 access_time 2007.04.18 16:36 신고

    안녕하세요. papam 님

    papam님께서 올려주시는 다양한 분야들의 글을 고맙게 보고있는 사람입니다.

    어제 저녁에 뉴스에 이사건이 보도가 되고 아침부터는 모두 톱뉴스로 다루고 있더군요. 범인이 한국학생이라는 사실은 학교를 가는 도중에 알았습니다.

    사람의 마음이란게.. 처음에 뉴스에서 아시아인/중국유학생으로 몰아갈때만해도 마음이 이렇게까진 쓰리진 않았는데.. 그때의 제 마음을 반성합니다.

    이곳 현지 상황은 아시다시피..아주 않좋은것 같습니다.
    papam님 글처럼 아마도 한국이민자분들에게 피해가 돌아갈것 같네요.. 하지만

    한국 인터넷이나 뉴스에서도 이야기하듯 범인의 "국적"보다는 "왜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는가?"라는 쪽으로 사건이 다뤄지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몇가지 이유를 중점으로 다루는데.

    "총기소지법", "이민법관리", "학교측 보안의 허술함" 등이 우선적으로 다뤄지고 있네요. 참으로 이성적인 판단으로 사건을 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총기소지법"은 사건을 떠나서 매년마다 중점적으로 다뤄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확고한 대책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민법"또한 겉으로는 쉽게 드러나지는 않지만 현지인들의 뿌리깊은 피해의식이 자리잡고 있어서(현지인들은 인민자들로 인해 직업을 잃거나 활동영역이 좁아지고 있는 의식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특정 국가의 이민자뿐만 아니라 이민자사회 전체에 대한 불신으로 번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현지 한인회에서는 피해자들의 가족들을 위한 모금운동의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일에 책임을 느끼고 저도 꼭 참여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인 여담으로..오늘 학교를 마친후에 선생님과 학업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제가 그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30분정도 그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제가 가해자가 한국인이라는 말과 어느정도의 책임을 느낀다고 이야기 했더니. 선생님은 총기관련 사고에 중점을 두시면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매년 일어나는 일이라 법적인 예방책이 필요하다며, 어쩌면 제가 한국학생이라 그렇게 이야기 했는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사건을 보는 시각이 좀 다르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두서없지만 항상 papam님께 여러 소식을 신세지고 있다고 생각되어 이곳 소식도 나누고 싶어 이렇게 올립니다. 너그럽게 보아주세요.

    끝으로 미국뿐 아니라 다른곳에 계신 모든 이민자분들의 평안을 바랍니다. papam님도 항상 건강하시구요.

    진심으로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 BlogIcon 파팜 papam access_time 2007.04.18 17:12 신고

      안녕하세요 박정희님..
      정말 놀라움을 감출수가 없는 일입니다.
      박정희님 말씀데로 이성적인 판단이 우선하다고 하니 무엇보다 다행스럽다는 말부터 나오더군요..
      총기소지법 은 정말 극단의 초치가 내려지지 않는다면, 또다른 3자로 인해 인명피해가 생길수도 있으니, 우선 취해져야할 법령이라 생각합니다.

      이민법은 이번 한미 FTA에서도 다뤄졌던 비자면제국에 대한 부분이 장기간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인회측에서 모금운동을 하신다고 하니 얼마나 따뜻한 소식입니다까.... 한국에서도 모금운동을 하다면 저도 송금을 할 생각입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이번 사태를 이겨 나가야 겠습니다.

      박정희님 좋은 말씀 감사히 받겠습니다.
      아울려 수백만 한인동포여러분 무탈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