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일상다반사, 뉴스, 소식, IT/태국뉴스.소식

2007 타일랜드 페스티벌 & 로드쇼

by PAPAM 2007. 5. 8.

올 해로 4회를 맞는 ‘타일랜드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1일과 13일 각 각 서울 롯데호텔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 해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게 되어 많은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그 동안의 타일랜드 페스티벌에서의 비즈니스 미팅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준다.

‘타일랜드 페스티벌’은 주한 태국대사관, 태국무관실, 태국상무관실, 태국노무과, 타이항공, 태국정부관광청으로 구성된 Team Thailand가 주최하며 한국인들에게 태국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한국과 태국의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올 해에는 ‘어메이징 타일랜드(Amazing Thailand)’ 라는 테마 아래 한국시장에 태국의 새로운 관광지 및 스파, 골프, 태국문화와 전통, 태국 수공예 등 태국을 널리 알리고, ‘아시아 관광의 중심지(Tourism Capital of Asia)’정책 홍보, 트레이드 미팅(Trade Meet)을 통한 한국의 여행사 및 여행관련업계들 간의 교류를 꾀하게 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롯데 호텔에서는 태국음식 축제를 같이 진행하며 태국의 음식과 과일을 소개하고 태국정부의 *‘Kitchen of the World’ 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약 50 여 개의 호텔과 리조트, 극장 등이 Trade Meet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올 해는 한국에서의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는 분야인 의료 관광에 맞추어 ‘파야 타이 병원(Phaya Thai Hospital)’에서 참여하여 의료 관광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추진에 좋은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200개 이상의 한국 여행업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태국의 다양한 관광업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를 원하는 여행사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마감은 5월 25일까지이다.

▣ 신청서: 신청서다운로드[서울], 신청서다운로드[부산]
▣ 로드쇼참가사 리스트: [다운로드하기]
▣ 행사일정

1. 11일 롯데 호텔 소공동, 서울
11.00 – 12.00  Press Conference (2층 Onyx Room)
12.00 – 13.00   Lunch for Press
13.30 – 14.30   Market Briefing (2층 Onyx Room)
15.00 – 15.30    Product Briefing (2층 Onyx Room)
15.30     Buyers 등록
15.30 – 17.10   Trade Meet (Table Top, 2층 Crystal Ballroom)
19.00 – 20.30   Dinner Reception (2층 Crystal Ballroom)
   
2. 13일 롯데 호텔, 부산 (3층 크리스탈 볼 룸)
15.30    Buyers 등록
16.00 – 16.30   Product Briefing
16.30 – 18.00   Trade Meet (Table Top)
18.30 – 20.30   Dinner Reception

* Kitchen of the World : 태국정부의 관광진흥 정책으로 전 세계에 인증 받은 태국 레스토랑이 많이 운영될 수 있도록, 태국인이 외국에 레스토랑을 새로 열 때 대출을 해주거나 자격증을 갖춘 주방장을 파견하여 올바른 태국의 맛을 알리는 것이다. 이 정책의 주 목적은 전 세계에 태국 레스토랑이 많이 생김으로써 필요한 인력과 재료 등을 전세계에 수출하여 태국의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태국상무관실에서 지난 4월부터 한국의 태국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홍보 및 인증절차를 이미 시작하였다

자료출처: 태국관광청

뜻 있는 분들 많은 참석 바랍니다.

댓글6

  • BlogIcon 모피우스 2007.05.08 15:59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편지 잘 받았습니다.

    쏟아지는 빗줄기가 장난이 아닌것 같습니다. 하도 심심해서 태국에 떠나가전 티스토리 신청한 것이 날아와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주소 링크해놨습니다. 간간히
    여기 생활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몇일전 방콕에서 폭탄이 터졌는데 여기 사람들은 그냥 당연한 듯이 생각하는 것이 정말로 낙천적인지 아니면 딩똥 스타일이지 모르겠습니다.

    한달여 이상 태국에서 현지인들과 지내다보니 태국인의 성격과 스타일을 조금더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은 모습으로 저에게 비쳐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남여 사이의 관계와 사회 생활에서의 관계에 관해서는 조금 실망한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진자이"보다 "고혹"이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아 저번주에는 태국에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었습니다.

    태국을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써 사실 걱정되는 소리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답글

    • BlogIcon PAPAM 2007.05.08 17:08 신고

      제가 저번주 태국에서 나올때 스콜 맞고 나왔거든요.
      이번에 피해가 상당히 크다고 들었습니다.
      벌써 부터 북부/중부 쪽에는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그리고 이번에 큰 비바람과 함께 또한번 큰 비와 돌풍이 온다고 하니... 부디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태국 사람들 특이한 성향은 사람을 많이 곤혹 스럽게 하죠... 상식 속에서는 답을 찾기 힘든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모피우스 2007.05.08 18:38

      관광 비자 3개월이 되가고 있으면 연장하기 위해 주변 국가를 다녀오면 되는데 말레이시아도 해당되나요...

      말레이시아에서 중요한 결혼식이 있어서 원래 캄보디아로 가려고 했으나 취소해야될 것 같아서 여쭈어봅니다.

    • BlogIcon PAPAM 2007.05.08 19:17 신고

      3개월 갱신 하시려면 주변국 아무곳이나 상관 없습니다.
      캄보디아를 이용하는 경우는 육로로 통해서 갈수 있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말레이시아에 편안히 갔다 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워크포밋은 말레시아 태국대사관에서 런비자 발급받아서 태국에서 워크포밋 받았습니다.

  • BlogIcon J.Parker 2007.05.08 18:04

    건강하게 잘지내시죠. papam님..
    자주 찾아뵙지 못하네요... 타국에 나가 계시나요?
    이 동네는 초여름 날씨 같아 조금 덥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잘지내시구요. 하시는 일 모두 잘 되길 빌겠습니다.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자주 못온다고 미워하시면 안됩니다.^^
    답글

    • BlogIcon PAPAM 2007.05.08 19:18 신고

      허미나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죠....
      저번주에 한국에 들어 왔습니다. 태국 탁tak 지역은 이번에 44도까지 올라갔었죠..헉.~~ 말이 44도죠... 계란도 익습니다..ㅜㅜ 그러저나 제가 바쁘다는 핑계로자주 찾아 뵙지 못했습니다..요즘 제 블러그 관리도 많이 소홀했죠..ㅜㅜ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