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굶주림에 허덕이는 미얀마 어린이

미얀마를 지옥으로 만든 태풍 사이클론' 나르기스' 피해가 상상을 초월하고 있는 이때 수십만명의 이재민 가운데 어린 아이들 피해가 가장 클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국제 구호단체가 보낸 구호물자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에 유엔이 직접 나서 미얀마 군부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으나 아직도 이들 군부는 자신들 권력에 흠집이 생길까 제안적으로 구호 물자를 받고 있었으나 국제 여론 탓인지. 피해지역을 2주만에 처음 방문하는등.. 피해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이 많은 피해민중에 어린아이들에게 전해져야 할 구호품도 크게 부족한데다.. 2주가 넘어선 지금 미얀마는 제2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데... 제대로 먹지 못한 어린이들 목숨이 위태롭다는 보고와 함께.. 세계 식량계획에서 인도적구호품 수송을 전달 할 것이라 합니다.

매일 식량과 식수와의 싸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도움 또한 절실한 때 입니다.

한편 미얀마 현재 피해자 수가 13만 3천명이 훨씬 넘어서고 있고, 이 가운데 7만 8천명의 사망자가 발생 나머지 5만명은 실종 또는 사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는 전염병이 창궐할 것으로 보고 있는 데 현재 태풍이 휩쓸고 간 곳에 병세로 인해 신음하고 있는 미얀마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니 제 3의 피해자가 속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얀마인 살리기: http://papam.net/913 

위 링크를 방문하시어... 최대한 미얀마인에게 구호 물품이 최대한 많이 전달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중국 쓰촨성 지진 피해자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고 더 이상 큰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papam.net /papam]

--이전 포스트--
--> 2008/05/12 - [시작하기에 앞서] - 지구[地球]야 넌 어디로 가고 있니??
--> 2008/05/11 - [미얀마--버마--] - 미얀마에 사랑의 손길을~~10만명 사상자 살리기
--> 2007/10/03 - [미얀마--버마--] - 미얀마 군부시위 진압 폭력 동영상 공개 --

댓글 (2)

댓글 목록

  1. BlogIcon nineinchnails access_time 2008.05.19 23:45 신고

    중국지진 때문에 미얀마가 약간 소홀히 되는 것 같다는 느낌이 자꾸 드는 이유는 뭘까요?...ㅜ.ㅜ
    강국과 약소국에 대한 차이는 이러한 자연피해에서 조차도 차별화를 두는 것인가요?
    어찌 되었던 두 나라 모두 더이상의 희생이 나오지 않기를 빕니다.

    • BlogIcon 파팜 papam access_time 2008.05.20 16:59 신고

      그렇긴 합니다.중국 지진 사태로 인해 미얀마 사태가 가려지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번 미얀마 사태는 실래 인류의 재앙인데 말이죠..
      하루빨리 복구 되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