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것들]내건강 내가지킨다 나사나무 열매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 오늘 소개해 드릴 한국에서 보기 쉽지 않은? Helicteres isora "헤릭테리스 이소라" 일명 나사나무를 소개할까 합니다. 자생지는 인도. 중국남부. 말레이반도. 자바, 사우디아라비아 포함 (위키피아 내용) 주로 열대아시아 자생


보통, 인도나사나무 . 사슴의뿔 이라 하기도 합니다.


태국에도 자생하고 있어 쉽게 구입 할 수 있고, 그 약효능이 뛰어납니다. 태국어로 "뻐빗"이라 합니다. 제가 가끔 물에 끊여 몇 일간 두고 먹기도합니다. 


위키피아 내용에 따르면,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칼슘. 인 . 철이 풍부하여 열대아시아 지역에서는 토착의학으로 사용하고 있고, 현재도 그러합니다. 뿌리와 껍질은 복통, 옴, 당뇨, 설사, 이질 거담제, 질환을 효능이 있고, 또한 항균. 항암에 뛰어나다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에서 열매 부분만 말려 그대로 봉지에 담아 판매를 하는데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아 태국인들 사이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입니다. 


제 경우는 감기기운이 있거나, 목이 아플때 . 등쪽이 뻐근할때,몸이 뻐근할때 주로 마시는데 효과 좋습니다.


복용법: 끊는 물에 말린 열매 25개정도 넣고 15~20분 정도 다시 끊입니다. 1.5리터 정도 물을 수시로 마시면 좋고 1회 4차례 다려마실 수 있습니다. 끊인 물을 그대로 마셔도 좋지만, 먹기 어렵다면 시원하게 냉동상태 마셔도 좋습니다.


이외 알려진 효능: 항균, 항암에 좋다고 알려져 . 간이좋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2557년 역사를 가진 태국 오랜 전통의학이 굉장히 발달해 있고, 자연치유 방식을 상당히 믿고 따라합니다. 최근 대체의학 연구가 활발하고 많은 부분에서 입증된봐 있고, 많은 사람활용으로 건강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저 또한  머리나 배가 아프다고 약국, 병원약을 먹지 않습니다. 알려진 약제와 효모와 효소를 이용해서 건강을 지키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내 몸속에 깊에 뿌리내린 독소를 빼내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태국에 알려진 전문 대체의학을 귀담아 듣거나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알려진 약초를 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후와 토질이 달라서 일까요? 다른경우가 많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