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태국 제래시장 속 훈훈한 가격들


전세계 물가 고공행진속 제래시장은 아직까지도 훈훈하고 따뜻한 가격이 살아 있습니다. 이곳은 방콕 방까피 시장으로 방콕에서 몇안되는 큰 제래시장으로 토.일요일은 발 디딜틈이 없을 정도 사람들로 넘처나는 곳입니다. 저도 가끔은 이곳 시장을 이용합니다. 이유인즉, 손님들이 많이 오거나 김치를 여러포기 담가?? 야 할 경우 이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채소와 고기를 구입합니다. 물론 차량이 있어야 편리합니다. 없으면 좀 ..거시기 하죠..ㅜㅜ

-흥정 팁-
자~~ 싸움을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고 했던가요? 이게 유일하게 통하는 곳이 제래시장입니다. 싼 물건 하나 구입하면서 흥정하려고 들면 곤란하지만, 여러게 묵음 구입시 20% 가격을 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입담도 있어야 하고.. 거칠고 힘쎈 아줌마와 피부가 도화지 인줄 착각하고 뭄에 개거품문 용그림 그린 총간놈들과 웃으면서 흥정을 해야 하죠..그런데 99% 깍아줍니다.

외국인이 와서 물건사고 적당한 가격선에서 흥정을 하고 있으니.. 웃으면서 받아들여지죠.. 웃음 이게 흥정의 팁입니다... 


가끔이지만..아주 아주 아주 곱하기 100 가끔이지만, 흥정하다가 옆에 딸인지 뭔지 있으면 갑자기 혹시 결혼했냐 묻더군요..그래서 아직요 라고 했더니..그럼 내 딸인데 어떠냐고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음하하하

 

과일계 황태자이자 명장? 이며 모든 영양분 왕좌에 있으시고, 맛의 종결자이시며, 가격이 대박이시고, 살찌우는데 이만한 과일이 없다는 전설적인 과일이 있었으니.. "튜리얀" 과일에 진정한 황태자라 자부합니다. 먹기전 2배는 필수..ㅎㅎㅎ 

동남아 여행객중에 튜리얀 먹기위해 여행하시는 한국분 종종봅니다..누가 보던 말던 그자리에서 두개씩 헤치워버리죠..
뭔소린가 하면말이죠.. 저 튜리얀 영양소는 거의 고단백 영양소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몸에 열이 많거나 술먹은후 먹게되면 .. 저승사자 손잡고 무의계곡으로 동행하는 수가 있으니.. 술빨 겁나게 받으시는분 필히 삼가하시라.. 하고싶습니다.

저도 튜리얀 좋아합니다. 그러나 일년에 한개정도 먹어요..저거 먹고나면 운동 겁나게 해야하죠..몸에 영양덩어리 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캐캐한 냄새가 온몸을 감싸고 있죠.. 그러나 1분있음.. 코 감각이 무뎌지죠.. 그렇게 걷습니다. 양쪽 뚱뚱한 아줌마들 죄다 어려요..많이 먹어봤자..30정도 그러나 얼굴은 음.... 우와~~

 
고기는 정말이지 제래시장이 싸요.. 먹기 부담스러울 정도 양도 크지만.. 가격대가 만족스럽습니다..물론 주의할것은 초행길 외국어 안되는 외국인들 100% 눈땡이 맞습니다..

 
이날따라 정말 사람들 바글바글 했습니다. 연말에는 3일~5일간 휴일인데 이때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입해서 가족들 밥상을 든든하게 하기도 하고 연휴때는 가격도 저렴해지죠.. 이미 알고 있는 터라 저도 제래시장 입성했지요.

 
머리에 히잡을 둘러싼 이슬람 여성이 쇠고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도들은 돼지고기를 먹지 않죠..그래서 쇠고리를 먹거나 판매를 하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태국 사람들 90%가 쇠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태국 불교에서는 쇠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재미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운동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감자 고구마를 자주 먹는데.. 로터스, 빅스 등 쇼핑몰에서 고구마는 겁나게 비싸요..kg당 200받이 넘어가죠..으와~~ 그러나 제래시장은 으하~~ 싸요..

특히 야채가 쌉니다. 태국도 이상기후로 인해 야채가격이 폭등하지만, 그래도 제래시장은 아직까지 견딜만 합니다. 특히 태국인들 음식에 레몬은 빠져서 안됩니다. 저 한소퀴리가 10받 약 270원 헉.. 겁나쌉니다.. 


제법 먹음직 스럽고 큼지막한 배추가 보이죠? 야채를 골고루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좀 깍아달아고 하면 깍아도 주죠.. 제래시장은 쇼핑하기에는 좀 불편해도.. 가격보고 다니다보면, 이런것쯤이야 하고 다니게 됩니다.

 
또한 각종 육포들 오징어 생선 말린거 널려있죠.. 저 큰 봉지가 280받 으악~ 쌉니다. 아직까지 태국 제래시장은 한국처럼 현대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음식들이 지저분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어짜피 이곳 물건이 죄더 쇼핑몰로 옮겨가거든요.. 태국 여행시 재미삼아 다녀볼만 합니다..

-새벽시장-
다음에는 이곳 방까피 새벽 시장을 보여드리죠.. 으아~~ 채소란 채소 과일란 과일 죄다 몰리구요.. 도매상들이 나와 물건 픽업해가면 낮에 장사를 합니다.. 기대하시라~~ 컴인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pylight@papam.net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