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동안 쏭끄란 축제 318명 사망자 발생-[태국]

2007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태국 최대 쏭끄란 축제 그러나 너무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작년 2006년도 사망자 476명 부상자 5,985명 발생했던 한해 였습니다.

벌써 6일 동안의 사망자 수가 318명 부상자 4,300명이 발생 하였다고 [타이네이션]은 전하고 있습니다. 이중에 가장 큰 피해는 교통사고 사망자수와 부상자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들어 났습니다.

태국은 알콜 중독자수가 높은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축제때도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대형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등에 사건 사고를 보이고 있어 태국 정부가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금년 쏭끄란 축제때 태국 정부는 안전한 축제기간이 되게끔 노력 하겠다고 했으나, 일정한 지역에서 발생한 사건들이 아니여서 안전망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치양라이에서 19명 사망한 사건이 발생 했으며, 고속도로 추돌 사고로 인한 피해 또한 컸기 때문에 차량 소통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외 축제 기간중 시내 곳곳에서 발생한 치한 까지 합친다면, 피해는 더욱더 클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해마다 지속되는 축제때 발생하는 사상자수를 줄이고 보다 확고한 안전망을 세우는게 우선 해야 할것으로 보여지며, 축제 기간중 태국여행자들은 보다 안전한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스스로가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papam.net @ pap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