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줄 모르는 대장금 인기란? 배우 이영애 광체가


지난 2003년 9월 15일 MBC 에서 방영한 대장금[大長今] 최초 한국을 전세계 알리는 큰 공을 세웠던 멋진 작품 태국에서는 아직도 대장금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4년도 태국에서 방영했던 대장금[大長今] 그 방송이후 2년정도 계속 본방, 케이블 재 방송을 계속했었죠.. 이로 인해 한인 식당 매출 급상승 했구요.. 태국사람들 한국을 꼭 가보고 깊은 로망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2011년도 태국 국영방송 TV3에서 다시 대장금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시청자 눈을 사로잡을 만한 드라마가 그동안 특별히 없었다는게 그 이유도 있겠지만, 대부분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 쇼프로, 영화들이 선정적이고 폭력적이여서  그렇지 않아도 매일같이 발생하는 폭력 사태로 골머리 썩히고 있는 태국으로써는 대장금 드라마는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때 태국인들로 부터 이런 질문 많이 들어봤습니다.

Q. 한국 여자들 전부 이영애씨 처럼 이쁘게 생겼어요. 피부색도 하얗고 ?
A.  꼭 그렇지 않아 이영애씨 처럼 이쁜 여자분 그리 많지 않어.

Q. 한국 여자들 음식 잘 만들어?
A.  꼭 그렇지 않어.. 내 경험으로 보았을때 내가 만든게 더 맛있을때가 많았어..ㅜ.ㅜ


한류가 가져다 준 매출과 한국 브랜드 급상승. 해외 여행객 1천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을 정작 알리긴 해지만, 오히려 한류를 이용한 매출 급상승 및 기업 그룹화에 이르는 매일 같이 환호성을 지르고 있는 사람들은???

◆정답: 중국계 태국인[화교]  ◆일본 기업 및 식당

정말 한류를 이용한 마케이팅 성공 기업은 한국기업이 아닌 중국계화교와 일본 기업 입니다. 요즘 TV 에서 광고에도 깜짝 놀랄만한 선전을 하고 있는가 하면, 좀 심하다 쉽을 정도 마케이팅을 펼치는 사례를 아주 쉽게 접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는 중이지만, 한편으론 씁쓸함을 감출수 없다고 해야 할까요?

☞ 참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한류로 돈 버는 화교 이야기는 앞으로 계속 포스팅 하겠습니다..할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또한 배울것도 많고 한국 사람들도 눈 크게 뜨고 다녀야겠습니다.


[papam.net / papam]

- 이전 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