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세상] 2013년 여행계획 부탄.인도

사진출처; 구글지도


1. 제가 2013년도 반드시 무조건 완전히 가고야 말겠다는 굳은 결심을 했던 나라가 있으니.. 부탄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이기도 하지만, 가장 가난한 나라 히말라야 산맥을 끼고 있고 인도 보호아래 살고 있는 나라..

제가 이놈의 역마살 때문에 한국에 안살고 이리 해외에서 요러고 살고 있지요. 그런데 한가지 부탄 여행을 위해서 1일 160불을 지불하고 있어야 한다는데... 3일만 있어도 5십만원 정도가 체류비용이고, 이외 비행기 티켓, 호텔, 식대, 가이드 비용까지 합치면 음. 3박4일이면, 돈1백70정도 훌쩍 깨지겠다..쉽어요.. 외부인이 부탄자국민 집에 체류하거나 머물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여행사나 가이드의 경우는 다르다고 하는데.. 일단 그래도 가볼랍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장점??? 은 친화력 어딜가나 잘 적응잘하고, 잘 친해지죠.. 심하게 싸가지 없게 굴지만 않으면 싸움도 안일어나고.. 술,담배를 안하니깐..ㅎㅎㅎ

사진출처:인도대사관



2. 북인도 여행계획 사실 인도는 가보지 못했죠..계획만 잡아놓고 항상 가까운 곳만 다니다보니.. 이젠 안되겠다 쉽더군요..좀더 넓은 세상을 보고 견문을 넓혀보자 더 많은 사람들과 친분도 쌓자.. 
북인도는. 자미 마스지드 .인디아 게이트 .바하이사원 .꾸뜹미나르. 타지마할 .아그라성 이외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특히 티벳 다람살리 티벳임시정부가 있는 곳이고, 달라이 라마가 있는 곳이기도 한 이곳을 가볼려고 합니다.

한번에 두나라를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고 2차례 걸쳐 다니면 될것 같더라구요 약 20일 정도 예상하고 있고 비용은 400백?? 너무많이 잡았나?? 헉..ㅜㅜ 300백?? 이면 되겠죠.. 으아~~ 열심히 돈 모으자..으싸으싸..



이 다음은 유럽이다...

[papam.net /pap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