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자와 결혼한 태국 여자들--태국

지구라는 큰 땅덩어리 안에 60억 인구가 오손 도손? 살아갑니다만, 서로 다른 민족성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 결혼하고 애를 낳고 살아가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을 때도 있지만, 안타깝다는 생각을 할때도 많습니다.

독특한 민족성을 가진 태국인 여자와 우직하고 묵뚝뚝한 한국인 남자를 만나는 사례가 요즘 급 증하고 있는 가운데, 우선 걱정 부터 앞선 답니다.

작년도 태국여성 5명에게 몇 가지 질문 한적이 있었죠..

1. 한국인 남자를 어떻게 생각 하느냐?
2. 한국인 남자와 결혼 하고 싶은 생각이 있느냐?
3. 결혼 한다면 어디서 살고 싶은가?
4. 어떤 스타일에 남자를 만나기 원하는가?
5. 가난한 한국 남자도 좋아 하겠는가?
6. 한국인 남자와 태국인 남자를 비교 한다면?

물론 질문에 대한 대답과 함께 2시간 동안 맛있는 씨푸드를 사줬던 기억이 나는군요..^^::
연령대 별 19세~27세 까지 혹시 19세를 보시고 이상하게 생각 할 수 있으시겠지만, 태국에서 20대 이전에 결혼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이상한 일도 아닙니다.

그럼 질문에 대한 답을 듣겠습니다.

1. 한국인 남자를 어떻게 생각 하느냐?
; 태국내 한국인 체류자 수가 2만명이 넘어셨죠.. 이들 태국인들은 한국인에 관한 이야기는 어렵지 않게 접하고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신빙성을 가지고 이야기들 합니다.

가장 나이 어린 19세 태국 여성 답변 자신은 게으른 태국 남자들 보다는 부지런한 한국 남자들이 좋다. 꼭 집어서 한국인이 아니여도 일본인/중국인/한국인 동양계 사람과 만나는게 자기 바램이다 이런 대답은 하더군요

그러나 20대 넘어가면서, 답변 내용은 아주 달랐습니다.

랍스타를 먹던 한 처자 왈~~~ 자신은 한국이 좋지만, 한국 남자들 평이 워낙 좋지 못해서 웃고 만나는것 이외 별로 생각 하고 싶지 않다.[20대 초반 답변 내용이 였구요]

20대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확 깨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한국인 남자들이 매우 폭력적이라고 들었다. 만나고 싶어도 매우 조심스럽다. 그리고 한국인 남자들은 돈 모을줄 모르나 보다 씀씀이가 너무 해퍼서 걱정되더라 는 대답을 들었고..

최고령자~~히히 27세 태국여성은 태국인 남자보단 훨씬 낳지 않겠느냐? 한국인 남자들 좋은 사람이 많을 것같다 란 대답을 들었습니다.

2. 한국인 남자와 결혼 하고 싶은 생각이 있느냐?
; 두번째 질문에서는 1명을 제외하곤 4명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더군요.
긍정적인 반응은 무엇? 처음 이야기가 겨울을 보고 싶다부터 시작했습니다. 겨울이 무엇이며, 춥다면 얼마나 추운지 알고 싶고 @.@ [조금 황당했지만, 이해는 가더군요] 한국남자와 결혼을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어떤 행복?이란 질문에... 한국 남자들은 대부분 보수적이고 고집 스럽다는 소릴 많이 들었다. 그렇지만 우리 태국 여자들은 고집 스럽지도 보주적이지도 않다.

좋은 남자를 만난다면, 최선을 다해서 편안하게 해줄 수 있다 는 대답을 들었답니다.

부정적인 한명 20세 태국 여성은 왜 싫으냐는 질문에...
한국남자는 무서울것 같다.. 소리치길 좋아하고, 혼내기 좋아하는 한국 남자를 만난 다면, 나는 도망치게 될 것이고, 외롭게 살것 같다 라는 대답은 하더군요..
여기서 잠깐 ~~!!
태국여성들이 어려서 부터 배우는 학습중에 남자를 편안하게 해줘야 한다를 배운답니다.
예로부터 태국 사회에 가장 크게 뿌리 내리게 된 남자와 결혼 했을때 지켜야할 사항 잠자기전 남편을 마사지 해준다, 항상 남편 앞에서 웃는 모습을 보여준다. 남편이 잠들기전 잠을 자지 않는다. 가 있습니다. 몇가지가 더있지만, 현실과 너무 맞지 않아서 이정도로 해두겠습니다.

사실 지금도 결혼을 하게되면, 마사지를 해준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언제나 웃는 모습을 보여줘 피곤함을 잊게 해준다고 합니다.

3. 결혼 한다면 어디서 살고 싶은가?
; 이 부분은 모두 한국입니다.. 한국이 부유한 나라임을 이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태국 보다는 한국은 선호 합니다.

4. 어떤 스타일에 남자를 만나기 원하는가?
; 제가 질문한 내용중에 후회했던 질문 입니다..ㅜㅜ 죄다 한국인 연예인 스타일을 이야기 합니다.
이런 거시기한 경우가....@.@ [사실 질문 내용 또한 광범위 하긴했죠]

그래서 그랬죠.. ㅜㅜ 현실로 돌아와라...제발 ~~!

그런데 현실로 돌아온 태국 여성들 전부 험한 인상만 아니면 좋다는 대답입니다. 남자들 잘생겨 봤자 바람피고/마약하고 한다. 그래서 외모는 특별히 따지지 않는다 란 대답으로 일축~~

그래서 저는 한마디 했죠.. 한국은 마약하는 사람 극히 드물다. 세계에서 마약 범죄가 가장 적은 나라가 한국이다.. 한국을 이해하려면 마약이란 단어부터 지워야 한다.. 라고 했답니다.. ^^::

5. 가난한 한국 남자도 좋아 하겠는가?
; 질문해 놓고 감동먹은 부분이죠...ㅜㅜ[감동~~감동~~]
태국여자들 태국 남자들 보다 부지런하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려고 한다. 돈이 있고 없고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돈은 벌면 된다 두 사람이 결혼해서 열심히 일하면, 돈 모으는건 어렵지 않을것이고, 나중에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란 대답과 함께... 맥주 한잔씩 돌렸답니다.. 흑흑흑...ㅜㅜ

여기서 잠깐~!!

태국여성들 대부분이 부지런 합니다. 가장 노릇을 하는 태국여성 인구가 높기 때문에 언제나 가정을 먼저 생각 합니다. 또한 태국에서 남자애 태어나는 것보다 여자애가 태어나면, 더욱 좋아하죠..

그런데 19세 어린 태국여성 왈? 자기는 돈 많은 남자가 좋다. 라는 대답과 함께 따르던 맥주잔을 멈췄던 일이 있었죠...ㅡ.ㅡ::

6. 한국인 남자와 태국인 남자를 비교 한다면?
; 이 부분에서 노코멘트 하더군요.. 어제 포스팅한 글 중에 불교5계에 관한 글을 올렸죠.. 그 곳에 거짓말을 하지 말라 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분은 말을 피하거나 다른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노코멘트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비싼 밥 값은 해줘야 하겠기에... 다시 물었답니다.ㅜㅜ

그런데 대뜸 저한테 질문을 하더군요..[에헴] 한국여자와 태국여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달라는 것입니다요~~ 뜨아~~ 당~~ 했~~다...ㅜㅜ

그래서 대답해줬죠.. 내가 격어본 태국여자분들은 검소했다.. 반면에 한국 여자들은 사치가 심한 편이다.. 물론 다 그렇지는 않다 라고 대답하고 맥주한잔을 마시고...[꺼~억]

그리고 한국여자들은 부지런하고 활동적인 면이 많은 반면에 태국 여성들은 부지런하고 활동적인 반면에 꾀를 잘 부린다.. 한국 여성들은 꾀를 잘부리지 않는다.. 솔직하고 시원스럽게 이야기 하길 좋아한다.. [이렇게 이야기 해줬죠..]

그랬더니.. 몇 마디 하더군요.. 한국 남자들이 거칠고/ 욕잘하고/ 성격 드럽고/여자한테 함부로 하고/ 이런건 태국 여자들 다 아는 사실이다. 그렇지만 책임감 강하고 부지런하고 머리 좋기 때문에 좋답니다..

반면 태국 남자들은 게으르고/바람피기 좋아하고/마약/술/ 좋아해서 문제다. 특히 게을러서 어렵게 사는 가정이 많다.. 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약 2시간 가량 좋은 음식과 함께 색다르게 경험해본 실화 입니다. 서두에 걱정이 앞선다는 말은 태국 사람들이 한국에 오면 적응을 잘못 한다고 합니다. 다른 동남아 사람들과는 다르게 적응력이 현저히 뒤처져 있다는군요.. 그래서 행복하긴 하지만, 슬픈얼굴을 한 태국 여성들이 한국에 체류하고 있다는 사실을 들었을때.. 가까이에서 보다듬어 주고 있는 한국 남자들의 따뜻한 베려가 절실히 필요 할때가 여겨 집니다.

글을 마치면서...
위에 조사 내용은 극히 일부 여성분들에게 들은 내용에 불과 함니다만, 위 사항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것을 알아 주셨으면 하는 뜻에서 포스팅 하게 된 것입니다.

[papam.net @ roh.j]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