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국 입국 사증 규제강화 방침-- 교민 사회 혼란[태국]
    태국뉴스/소식 2006.09.22 01:19
    태국 출입국 관리사무소는, 10월 1일부터 비자(입국 사증) 없이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6개월간 90일 이내로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태국 이민법은, 한국, 미국, 일본 등 41개국에 대해서, 30일에서 90일까지의 노비자로 체류가 가능하였으나 앞으로는 입국일부터 6개월 이내의 체류일수가 90일까지만 가능하고 그 이상의 노비자 체류는 불가능하게 된다.

    노비자로 90일간 태국에 체류한 사람은 출국한 후 90일이 지나야만 태국에 재입국이 가능하게 된다.

    단, 6개월간 출입국 회수에 제한은 없고, 노비자 입국 후 5일간 체류하였을 경우 그 5일 만이 체류 일로 가산된다.

    새 이민법은 10월 1일부터 시작하지만 그 이전에 태국에 노비자로 체류하고 있는 경우에는 다음번 노비자 입국 시부터 적용된다.

    덧붙여, 노비자 체류 시에는 원칙적으로 태국 내에서 체류 연장이 불가능하나 병이 들어 이동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진단서를 제출하면 90일까지 연장이 허가된다.

    영문 원본[ 열어보기]


    41개국 교민들이 이번 사증 규제 강화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까지는 비자 면제국 한국/브라질등 4개국만 90일 체류가 가능했었으나,

    30일1회 연장 총 90일 체류후 다시 제 3국에서 90일이 지나야 태국에 제입국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일때문에 제가 아는 교민이 벌러덩 누워 버렸네요. ^^

    저는 워크 포밋을 만들었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으나, 워크 포밋 없이 일하는 교민들이 많은데 이거 복잡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워크포밋: 왼쪽사진

    현재 사용중인 워크포밋[왼쪽 사진]



    ※ 태국 정부에서 이번 입국 사증 법안은 아직 시행 여부에 대해서는 결정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단지 무비자 협정국 90일 한국외 4개국은 제외된다는 이민국 관계자의 이야기가 있었으나, 태국 정부 혼란으로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지 모른다는군요.

    중요한건 무비자 협정국 90일 한국외 국가는 제외 대상인지가 의문 입니다.

    [Happy Together/roh.j]

    댓글 2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요즘 잘지내시죠? 바쁘신가봐요. 저도 이리저리 바쁘네요.
      9월말까지 끝장낼 일이 있다는~~
      태국은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분위기입니다. 간간히 roh.j님께 좋은 이야기를 듣곤하다가
      이런 분위기를 tv에서 접하게 되니 내심 roh.j님 걱정이 한발 앞서간답니다.~~(아부성...)
      좋은 꿈꾸시구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다음 한주는 참으로 바쁠것 같습니다.~~

      2006.09.23 00:36 신고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제이파커님
        요즘 정신없이 다니고 있는데. 느닷없이 쿠테타라는 소식에
        헐~~ 요즘 뒷골이 땡기고 있어요 헉~~

        지금 태국 군부가 모든 방송 채널을 차단하고 있더군요.
        교민들은 지금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듯 합니다.

        저도 지금 고민 하고 있어요. 앞으로 진로를 빨리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하루 맞이하세요

        2006.09.23 02:26 신고
Copylight @ 2018. papam.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