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태국, 일상다반사, 뉴스, 소식, IT/태국뉴스.소식

[소식]태국방콕 빠르게 침몰하고 있다 ! 대안은?

PAPAM 2023. 2. 6. 19:05

  세계 기후 전무가들은 방콕이 기후 변화 결과에 대비하는 것이 이 거대 도시가 해수면 상승에 잠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 방콕이 기후 위험에 더 적응하고 탄력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개혁하기 위한 긴급한 노력을 태국정부와 기관에 강력 촉구했다고 합니다.

- 실질적 위협 -

  지구 온난화 가속화로 인한 독립 기후 싱크 탱크인 태국 지구 온난화 아카데미 (TCWA)의  Thanawat Jarupongsakul 회장은 지난 10년동안 태국 기후 위험이 매우 높아졌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저먼워치 (Germanwatch) 의 연례 글로벌 기후 위험 지수 (Global Climate Risk Index) 에 따르면 태국은 2011년 기상이변으로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국가 수위에서 43위에서 2021년 분석 최신판은 9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계절 패턴이 점점 더 불규칙 해지고 홍수와 가뭄이 발생함에 따라 점점 더 변덕 스럽고 폭력적인 날씨를 경험했기 때문에 인간이 유발한 기후 변화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날씨와 극한 기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분명하고 현재 정기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고 전하고 있습니다.

" 극단적인 기상 현상의 영향을 피할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천백만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하는 인구밀도가 높은 방콕 수도권으르 태국 최상부인 방콕 만의 탁 트인 바다 바로 옆에 있는 저지대 짜오프라야 강 삼각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Thanawat 교수는 설명하고 방콕은 지리적 위치로 인해 날씨 관련 재해 , 특히 홍수에 더욱 취약 합니다.

그린피스 보고서에 따르면 방콕의 광범위한 해한 홍수로 인한 경제적 피해는 GDP에 미치는 영향이 미화 5122억8000만달러(17조 바트)에 달하고 수백만 삶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방콕 구하기-

Chadchart Sittipunt 방콕주지사는 BMA (Bangkok Mteropolitan Administration)는 해안 침식과 해수면 상승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은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BMA (Bangkok Mteropolitan Administration)는 런던 템즈 방벽과 유사한 방벽 시스템을 짜오프라야 강 어귀에 건설해 바닷물이 강으로 유입을 막을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또한 해안을 따라 달리는 도로는 해수면 상승으로 부터 도시를 보호 하기 위해 해안 제방을 설치할 것이라 전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1차 도시계획 개발 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에 매년 발생하는 홍수 피해는 수십년 아니 그 훨씬 전부터 그 위험함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1년 태국 70% 가 물에 잠기는 홍수가 발생해  수천명의 인명피해와 큰 재산피해를 기록했지요

위협적인 홍수피해를 막아보려고 많은 각국의 전문가와  수많은 계획은 시도했을 것입니다.  동남아에서 자주 등장하는 스콜 개릴라성 소나기 시간당 50~100미리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깜짝할사이 홍수가 생깁니다  이런 이유로 태국은 본격적인 바닷물 유입을 막는 제방과 각종 안전 시스템을 도입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