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태국, 일상다반사, 뉴스, 소식, IT/세상에나

[세상에나]태-중 수교48주년 조상덕 찾기

PAPAM 2023. 7. 6. 16:16

수세기 동안 태국이 중요한 상업 허브 역할을 해온 가운데 중국 상인들은 1975년 태국과 중국이 외교 관계를 수립하기 전에 해양 무역을 통해 문화적 연결 고리를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이정표의 4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ife는 방콕의 우리 조상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초기 커뮤니티.

Kanchanaburi에서 Ban Kao 문명이 발견되면서 사람들은 고대 컨테이너 수집품과 몽골인의 뼈를 기반으로 3,000~4,000년 전에 중국 남부에서 이주하여 태국에 정착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강 근처의 들판에서 쌀을 재배하는 방법과 조개 껍질과 동물의 송곳니로 장신구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먼 곳에서 온 사람들과 교류하고 물건을 교환했음을 증명합니다.

수코타이 시대에 람캄행 왕은 많은 국가와의 무역을 위해 국경을 열었고 독특한 청화백자 컬렉션을 통해 동남아시아 전역에 중국 문화를 전파했습니다. 태국의 장인들은 Si Satchanalai와 Sukhothai에서 도자기 가마를 짓기 위해 중국 기술을 채택했고 수출용으로 상당량의 밑칠을 한 흑도자기를 만들었습니다.

아유타야 시대에 톤부리 시대와 초기 랏타나코신 시대에 많은 중국인들이 광동, 푸젠, 하이난에서 이주하기 전에 일단의 중국 상인들이 시암에 거주하기로 결정하고 수출입 산업에 종사했습니다. 그들의 기술로 그들은 사업에 뛰어들기 전에 주로 건설 노동자, 금세공인, 인력거꾼으로 일했습니다.

17세기 후반, 라마 1세 왕이 차오프라야 강 동쪽 기슭에 새로운 수도를 세우고 랏타나코신 섬 중심부에 왕궁을 세울 계획을 세울 때 중국 이민자들은 성벽 밖으로 이주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라마 1세의 통치 기간 동안 중국인 마을 사람들은 타티안 지역을 떠나 도시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확장된 왓 삼플루엠과 삼펭 운하 근처에 정착했습니다. 나중에 Song Wat 및 Ratchawong 도로가 건설되어 주요 거리 네트워크와 연결되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패션 액세서리, 가정용품, 문구류 및 가정 장식 품목을 취급하는 방콕 최대의 도매 시장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초기 랏타나꼬신 시대의 좋은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고전적인 상점가 사이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고대 중국 사당을 볼 수 있습니다.

MRT Sam Yot 역에서 Soi Wanit 1까지 도보로 불과 500m 거리에 있는 Chun Siang Cho Sue 신사는 한 때 장식용 태국 기둥과 보석 상점이 늘어서 있던 Trok Hua Med의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Hokkien 이민자들은 1887년에 이 사당을 세웠고 금박을 입힌 나무로 조각된 Lu Dongbin이 영약병, 파리채, 악에 맞서는 검을 들고 있었습니다. 순례자는 그 앞에 앉아 학교, 사업, 시험의 성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호신 역할을 하기 위해 벽에는 백호와 청룡의 형형색색의 기와를 깔았고, 견대에는 연꽃, 모란, 용, 박쥐 등 상서로운 동식물을 정교하게 조각하였다.

Trok Hua Med에서 Trok Krai까지 멀지 않은 곳에 Teochew 상인들은 Samphanthawong 지역에 최초의 채식 카페테리아를 짓는 데 15년을 보냈습니다. King Rama V는 이를 Bun Samakhom Vegetarian Cafeteria라고 명명했습니다. 2층 건물로 확장되기 전에 원래 건물은 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태국 경전 홀을 연상시키는 구조와 Hokkien 스타일의 건축 양식을 기반으로 한 실내 장식이 있는 현대적인 디자인은 삼국지를 공연하는 중국 오페라 아티스트를 묘사한 일련의 인상적인 타일 벽화를 포함하여 태국과 중국 예술의 융합입니다 .

내부에는 Jiu Huang Ye(구별을 돌보는 구황제), Chao Mae Tubtim, Skanda Bodhisattva(Wietuo Pusa), 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Avalokitesvara, Guan Yin 및 Tudi Gong의 조각된 나무 조각상이 일렬로 안치되어 있습니다. (마을신).

화재가 여러 번 난 후 이 지역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관음상을 수용하기 위해 Ratchawong Pier 근처의 두 커뮤니티 사이에 Nia Keng 신사가 세워졌습니다.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풍수지리를 따르지 않고 도로나 강을 향하도록 지었다.

땅은 지역 신을 위해 예약되었으며 그 위에는 부처에서 영감을 받은 문양이 있는 모자를 쓰고 있는 관음의 신성한 나무 조각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큰 향 냄비가 안쪽을 향하고 있어 숭배자들이 번영, 보호 및 건강을 기원할 때 관음이 지역 사회를 주시할 수 있습니다.

라마 1세 왕이 새로운 수도를 건설한 후 탈랏 노이는 호황을 누리는 무역항이자 차오프라야 강둑에 있는 해상 상인들의 집결지 역할을 했습니다. 오래된 상점과 중고 자동차 부품 상점이 줄지어 있는 이곳은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인 커뮤니티 중 하나로 독특한 라이프스타일과 풍부한 민족적 과거를 수십 년 동안 보존해 왔습니다.

채식 축제 기간 동안 이 지역은 다양한 중국 전통 음식과 가나 차이(블랙 올리브를 곁들인 중국식 야채 조림 ), 미완 (시럽과 함께 제공되는 달콤한 국수)과 같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순례자들에게 인기 있는 식당으로 탈바꿈합니다. 다양한 과일 및 허브 토핑) 및 텁 탭 (갓 만든 땅콩 칩).

동시에 주수공 사원의 땅은 중국 전통 오페라의 무대로 바뀌고 내부에는 거대한 주수공 동상이 안치되어 많은 참배객들이 건강과 평화로운 삶, 일년 내내 행운.

Hokkien과 Teochew 스타일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 성역은 1804년에 지어졌으며 경극 예술가를 묘사한 다채로운 벽화 컬렉션과 어깨 기둥을 지지하는 생생한 사자에서 영감을 받은 조각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수제 베개, 침대 및 가정 장식을 전문으로 하는 100년 역사의 Heng Seng 매장은 개척자 중 하나입니다. 이 가게는 라마 5세 통치 기간 동안 중국 신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다양한 모기 커튼과 기도용 베개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쿠션은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흰색 실크 면과 코코넛 섬유로 채워져 섬세하지만 단단한 느낌을 주기 위해 대대로 전해 내려온 특별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크기도 다양하고 닭가죽 천에 연꽃과 모란 문양을 새겼을 뿐만 아니라 한자 부(舞)자 수를 놓았다.

이 1.5km 길이의 도로는 고전적인 상점가, 약초 상점, 금 상점, 오래된 시장, 멋진 중국 사원, 중국 레스토랑, 찻집, 세련된 부티크 호텔 옆에 있어 과거와 현대가 어떻게 공존하는지 목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젊은 세대와 외국인 방문객에게 중국-태국 문화 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3~5세대 지역 주민들은 2011년 Charoen Chai Conservation and Rehabilitation 그룹을 설립하고 작은 2층 주택을 Baan Kao Lao Rueng 박물관으로 개조했습니다. .

점심으로는 야오와랏 올드 마켓(Yaowarat Old Market)을 방문하여 갓 찐 딤섬, 수제 피시 볼 국수, 호이 조르(게살과 새우 만두 튀김), 새우 만두를 곁들인 계란 국수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옛 시장에 한적한 곳에 자리 잡은 렝 부아이 에이아 신사에는 여행자들이 번영, 안전, 건강을 기원할 수 있는 렝 부아이 에이아, 관위(전쟁의 신), 타인 허우(천국의 여왕) 조각상이 있습니다. 1843년에 지어졌으며 태국 테오 츄 협회(Teo Chew Association of Thailand)는 용신을 기리기 위해 천만 바트를 들여 개조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