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태국, 일상다반사, 뉴스, 소식, IT/세상에나

[세상에나]태국 교수가 Kaeng Krachan의 신비로운 녹색 빛에 대한설명

PAPAM 2023. 11. 7. 17:53

 

Kasetsart 대학의 한 교수는 지난 주말 Kaeng Krachan 국립공원 위에서 목격된 신비한 녹색 불빛에 대해 설명을 제시했습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밤에 국립공원의 가장 높은 지점인 카오 파노엔 퉁(Khao Phanoen Thung)을 찾은 방문객들은 밤하늘에 빛이 반짝이는 특이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하늘은 유명한 북극광과 비교되는 신비한 녹색 빛으로 빛났습니다.

카오 파노엔 퉁(Khao Phanoen Thung)에서 캠핑을 하던 한 사진작가가 조명 사진을 공유해 사람들이 이 광경에 대한 설명을 구하자 소셜 미디어에 화제가 됐다.

 

빛의 기원에 대한 논의는 외계 활동에서부터 오로라와 알려지지 않은 대기 현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러나 녹색등의 미스터리는 Kasetsart University의 예술 및 과학부 교수인 Virachai Phuthawong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학계에 따르면 빛의 근원은 천상이 아니라 해상이며 본질적으로 오징어를 잡는 배에서 빛이 나온다고 합니다.

미얀마 국경 근처에 위치한 Khao Phanoen Thung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는 안다만 해와 태국 만에 모두 인접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이 지역의 오징어 개체수가 급증합니다.

이 계절의 풍요로움을 활용하는 어선은 강렬한 녹색 빛을 활용하여 오징어를 유인합니다.

495~570나노미터 범위 내의 파장을 방출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이 조명은 오징어의 주요 먹이인 플랑크톤의 모습을 모방합니다.

 

오징어를 잡으러 나가는 수많은 배에서 나오는 빛은 밤하늘에서 볼 수 있으며, 의심하지 않는 대중에게 우연한 빛의 쇼를 만들어냅니다

 

태국 만과 아나다만 해에서 어선의 녹색 불빛을 보여주는 NASA의 이미지

반응형